[유통 이슈] 온누리스토어 구강청결제 ‘웨이큰’, ‘오늘의집’ 입점 外

기사입력:2022-05-18 18:06: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누리스토어 구강청결제 ‘웨이큰’, ‘오늘의집’ 입점
종합 헬스&웰니스 플랫폼 온누리스토어(대표이사 박효수)는 자사가 독점 판매 중인 프리미엄 구강청결제 ‘웨이큰(WAKEN)’이 ‘오늘의집’, ‘올리브영’, ‘나이스웨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하며 판로를 적극 넓히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웨이큰은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불독(Bull Dog)의 사이먼 더피(Simon Duffy) 창업자가 설립한 구강청결제 브랜드다. 주로 천연성분이 활용된 웨이큰 제품은 ‘비건(Vegan)’이라는 개념을 처음 만든 영국 채식 협회 ‘베지테리언 소사이어티(Vegetarian Society)’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이 큰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 또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플라스틱이 50% 활용되었으며, 나머지 50%도 무독성 친환경 플라스틱(HDPE) 인증을 받는 등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제품은 4종(레몬민트, 스피어민트, 스트로베리민트, 페퍼민트)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세련된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인해 젊은 MZ 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욕실 인테리어 및 집꾸미기 용도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웨이큰은 온누리스토어를 비롯해 오늘의집, W컨셉, B마트,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등 각종 온라인 채널은 물론,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나이스웨더’ 일부 지점(가로수길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웨이큰 마케팅 활동을 총괄하는 온누리스토어 백신영 파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도가 어느 때보다 높아진 최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웨이큰을 만나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친환경, 윤리적 소비 등이 큰 소구 포인트로, 차츰 성장하고 있는 국내 구강청결제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나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 2월 국내에 첫 출시된 웨이큰은 올리브영 브랜드 위크 기간(2022년 2월 21일~3월 2일) 중 1차 물량이 전부 완판된 바 있으며, 올리브영 구매 평점 4.9점(2022년 5월 17일 기준)이라는 높은 평가와 함께 국내 구강청결제 시장에서 초반 입지를 다지고 있다. (

◆힘펠, 기계설비전시회에서 환기가전 라인업 대거 공개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대표 김정환)은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해 2022년형 환기가전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힘펠은 기계설비 분야의 신제품 및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를 통해 실내 모든 공간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기가전 신제품들을 공개하면서 환기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힘펠은 봄철 미세먼지, 송화가루, 실내 유해물질 대응을 위해 현관, 주방, 드레스룸, 거실 등 공간별 특성에 맞는 환기가전을 선보인다.
먼저 듀얼 에어클리너와 공기청정기가 결합된 ‘현관청정시스템’은 외부와 출입이 잦은 현관에서 실내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해 미세먼지 차단과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강약조절이 가능한 듀얼 에어건&브러쉬로 옷에 붙은 오염 물질은 손 쉽게 털어낼 수 있으며, 천장형으로 설치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한 공기청정기는 털어낸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빠르게 제거한다.

음식 조리 시 다량의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주방에 적합한 저소음 주방후드 ‘휴레오’도 선보인다. 휴레오는 정풍량 레인지후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BLDC모터가 적용돼 고효율 저소음을 실현한다. 도서관 정도의 조용한 소음 역시 장점이다.

힘펠의 또 하나의 신제품 ‘휴미르’는 자동운전 기능을 통해 섬세한 습도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2022년 형 신제품은 드레스룸에 최적화된 습도를 유지할 수 있어 옷 관리에 최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힘펠은 기계설비전시회를 기점으로 가정용 환기시스템과 욕실 환기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 실내 공기질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LED 기술이 적용된 휴벤S 플러스와 컬러테리어 수요를 겨냥해 색다른 욕실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4가지 컬러 휴젠뜨를 선보인다. 힘펠의 신제품 휴벤S 플러스와 휴젠뜨 신제품은 올 상반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힘펠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옵션 선택이나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결정할 때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 공간을 원하는 문화가 정착 됨에 따라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이에 발맞춰 힘펠의 차별화된 ‘환기기술’이 접목된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키고 환기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퍼틸레인, 고려은단 오메가3 제품 마케팅 캠페인 진행

퍼틸레인은 18일 고려은단과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 마케팅 캠페인에 맞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번 마케팅 캠페인은 게임 마케팅 에이전시와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기업 간 이색 협업으로 눈길을 끈다.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는 고려은단이 2020년 선보인 오메가3 제품이다. 선별 추출 기술과 오염물질 최소화 기술 등 2종의 특허기술을 활용해 오메가3 원료의 DHA 함량을 높였다. 또 rTG형 오메가3로 체내 흡수가 용이하고, 남태평양 초소형 어류 엔초비에서 추출해 중금속 및 환경오염으로부터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퍼틸레인은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 제품의 특징을 명료하게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고려은단 전속모델 유재석이 나와 △높은 생체이용률 △기억력 및 혈행 건강 개선 △높은 신선함 △낮은 어취 등 해당 제품의 장점들을 차분하게 풀어낸다. 또 ‘따지면 따질수록 고려은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고려은단의 프리미엄 원료를 강조했다.

이번 마케팅 캠페인은 2017년부터 함께한 퍼틸레인과 고려은단 간 협업의 연장선이다. 퍼틸레인은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로, 국내외 대작 게임 캠페인 다수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국내 게임 산업을 기반으로 발 빠르게 성장했다.

퍼틸레인은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일반 브랜딩 마케팅에서도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올해 1월 ‘2021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위너 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산업계 행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4.61 ▲51.59
코스닥 861.03 ▲15.59
코스피200 363.72 ▲7.7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824,000 ▼149,000
비트코인캐시 730,000 ▲500
비트코인골드 50,400 ▲100
이더리움 4,663,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40,500 ▼140
리플 786 ▲1
이오스 1,213 0
퀀텀 6,1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000,000 ▼40,000
이더리움 4,66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550 ▼50
메탈 2,441 ▲8
리스크 2,520 ▼13
리플 788 ▲2
에이다 724 ▲2
스팀 456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724,000 ▼191,000
비트코인캐시 730,500 ▲1,000
비트코인골드 50,550 0
이더리움 4,658,000 0
이더리움클래식 40,400 ▼170
리플 786 ▲1
퀀텀 6,070 ▼5
이오타 36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