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가구의 새로운 주거 대안으로 떠오른 코리빙은 단순히 거주지를 공유하는 개념을 넘어,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편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안전성 강화, 입주자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등 양질의 주거 경험을 제공해 독립성이 강하고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쿠쿠는 이달 16일(월)부터 30(일)일까지 도심형 코리빙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의 공용 공간과 객실에 입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2030 젊은 층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서 인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커먼타운 역삼점 트리하우스의 공용 공간인 주방, 라운지, 세탁실에 밥솥과 정수기, 공기청정기와 에어 서큘레이터, 제습기 등 공간 특성에 맞춘 생활가전을 배치해 입주민들이 직접 제품의 특장점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각 공간을 쾌적하게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1층 리셉션 공간에는 체험부스와 함께 ‘쿠쿠 라운지’를 운영해 제품 지원을 원하는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 입주민들의 상담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참여한 입주민 중 추첨을 통해 쿠쿠의 버블8 비데를 증정한다.
전통적인 주방가전 강자에서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쿠쿠는 최근 가전업계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해 탄탄한 제품력과 함께 디자인을 강화해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젊은 층 고객 취향에 부합할 수 있는 생활가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경험을 중시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특별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쿠쿠 인스퓨어룸 with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 캠페인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번 ‘쿠쿠 인스퓨어룸 with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 캠페인을 통해 커먼타운의 젊은 에너지와 새로운 주거 문화로 떠오른 커뮤니티 리빙을 응원한다”며, “커먼타운 코리빙을 이용하는 밀레니얼 세대 입주객들이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서 쿠쿠를 인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드포갈릭, 성년의 날 이벤트로 와인 무료 혜택 제공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성년의 날을 맞이해 올해 스무 살이 된 고객들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My First Wine(마이 퍼스트 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시하면 매드포갈릭이 유럽 유명 와이너리들을 직접 방문해 엄선한 PB와인인 ‘매드 와인(MAD WINE)’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매드포갈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올해 성년이 된 고객 또는 이전에 매드포갈릭에서 보낸 성년의 날 추억을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매드 와인(MAD WINE) 1병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엠에프지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매드포갈릭 외 브랜드들도 성년의 날을 맞이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밀리레스토랑 ‘TGIF(티지아이 프라이데이스, 이하 TGIF)’는 16일 TGIF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성년이 된 친구, 연인, 지인을 태그 후 TGIF에 함께 하고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뉴욕 스테이크와 프라이데이스 칵테일 또는 와인 2잔 이용권을 제공한다.
브런치 & 커피 브랜드 ‘리피(Leafy)’도 동일한 방식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리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20살이 된 친구, 동생, 지인을 태그하고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총 3명의 고객에게 리피 2만원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하우스 엠 스테이크하우스(M.STEAKHOUSE)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댓글로 성년이 된 친구를 소환하고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와인 ‘몬테팔코 로쏘’ 글라스 와인 2잔을 제공한다.
◆로보락,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참여...역대 최다 혜택 제공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은 오는 25일까지 지마켓글로벌이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인 ‘빅스마일데이’에 참가해 로보락 인기제품 7종을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빅스마일데이는 지마켓글로벌이 G마켓과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대형 할인행사다. 로보락은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 가전 제품 브랜드 중 삼성전자, LG전자에 이어 세 번째로 메가스폰서십 브랜드로 선정돼 그동안 선보인 적은 없는 다양한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메가스폰서십은 지마켓글로벌에서 소비자들에게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가 스폰서십을 맺고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파트너 제도다.
프로모션 제품은 ▲로보락 S7 MaxV Ultra(S7 맥스V 울트라) ▲로보락 S7 MaxV Plus(S7 맥스V 플러스) ▲로보락 S7 MaxV ▲로보락 S7 Plus ▲로보락 S7 등 로보락 S7 시리즈 제품과 무선청소기 ▲로보락 다이애드 ▲로보락 H7 등 총 7종이다. 이 중 로보락 S7 MaxV Ultra는 올 4월 사전 예약판매 시작 16시간 만에 준비 수량 1000대가 완판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로보락은 메가스폰서 브랜드로서 구매자 대상 청소기 본품을 무료 증정하는 특별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로보락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자동으로 응모되며, 1등(1명)에게는 로보락 S7 MaxV Ultra를, 2등(1명)에게는 로보락 S7 MaxV Plus를, 3등(2명)에게는 로보락 다이애드를, 4등(2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로보락 S7 MaxV Ultra를 구매한 모든 소비자에게 물걸레 전용 세제를,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소모품 세트, 전용 물걸레 패드, 전용 세제, 전용 거치대 등 제품별 다양한 경품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이베이코리아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선보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뉴스마일카드 에디션2'을 사용할 시 최대 7만원의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로보락은 오는 16일 저녁 8시 G마켓의 라이브 커머스 'G라이브'도 진행한다. 방송에서 로보락 인기 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 로보락 다이애드 등 2종을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등 국내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서영 로보락 본사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는 로보락이 처음으로 메가스폰서십 브랜드로 선정돼 소비자들의 많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른 어느 때보다 강력한 혜택과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로보락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스마트하고 편리한 로보락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