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허벌라이프, 허벌 알로에 겔 여름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자사의 스테디셀러 ‘허벌 알로에 겔’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건강 관리의 기본인 수분 보충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여름용 물병을 브랜디드 굿즈로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의 메인 아이템인 ‘허벌 알로에 겔’은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대표 제품이다. 농축 알로에 베라겔 즙액을 224% 함유해 간편하게 면역력 향상, 장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망고와 오리지널 두 가지 옵션 중 선택해 원액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 또는 탄산수처럼 즐겨 먹는 음료와 함께 음용하면 상쾌하게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굿즈는 높은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조기 매진 행렬을 이어가는 데 일조하고 있다.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되는 올여름을 위해 튼튼한 내구성을 갖춘 1.5L 여름용 물병을 브랜디드 굿즈로 준비했다. 골프, 등산, 러닝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뚜껑만 돌리면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고, 뚜껑 안쪽을 실리콘으로 꼼꼼하게 실링해 가방에 넣고 뛰어도 내용물이 샐 우려가 없도록 디자인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이사는 “올해 예년보다 기온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올여름 무더위를 모두 걱정하고 있는데, 이번 프로모션 패키지과 함께 상큼한 수분 보충을 통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라며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소비자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뉴트리션 제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퀀타매트릭스 dRAST, 세계적 임상 미생물학 및 감염병 학회서 ‘주목’
종합 미생물 진단 기업 퀀타매트릭스(대표이사 권성훈)가 지난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유럽 임상 미생물학 및 감염병 학회(ECCMID)에 참여하여 유럽의 규모 있는 대리점인 Axonlab, Longwood와 공동으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를 소개하고 대규모 고객과 KOL(Key Opinion Leader) 등 참관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학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ECCMID는 매년 참가자와 방문객의 수가 약 14,000명에 달하는 유럽 최대의 임상 미생물학회다. 1983년 처음 개최된 이후 지금까지 연구, 교육, 훈련, 양질의 의료 행위를 촉진하고 지원함으로써 감염 관련 질병의 진단, 치료, 예방 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학계, 임상 분야, 산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최첨단 기술과 축적된 경험을 공유한다.
지난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최가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개최되면서 매년 행사에 참여했던 바이오 기업들이 홍보 기회를 놓치고, 많은 참관객들도 혁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를 놓쳐 아쉬움을 더했다. 이 때문에 퀀타매트릭스도 2년간 상품 소개가 지연되어 아쉬움이 있었으나 다시 행사 개최가 재개되면서 유럽과 세계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아이엘사이언스 자회사 어헤즈, 대만 수출에 이어 아시아 시장 본격 진출
코스닥 상장사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 ㈜어헤즈는 그동안 국내 판매에 주력해오던 헤어케어 제품을 주변 아시아 국가로 확대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대만과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였고, 나아가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중 하나인 아마존 재팬을 비롯한 아시아 각국으로 직접 판매를 통해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어헤즈 담당자는 “작년 말 전반적인 제품 리뉴얼과 함께 합병을 통한 밸류 체인을 완성하였다. 신제품 히든테라피 에이 라인을 지난 3월 국내와 함께 대만과 베트남에 동시 런칭하면서 성장 잠재력을 확인하였으며, 더 크고 매력적인 일본 시장 및 아시아 시장을 빠르게 공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자사몰 회원수 20만명과 누적 판매량 300만개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어헤즈는 헤어케어 사업의 경쟁 강화와 운영 효율화, 해외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탈모 개선 핵심성분 보유사인 ㈜아이엘바이오(구 미네랄 과학 연구소)와 지난달 25일 합병을 밝힌 바 있다.
어헤즈 유진석 대표는 “대만 시장은 인플루언서 마비스(Halo Mavis)와 협업을 통한 현지 라이브 방송에서 히든테라피 에이 라인 3,120세트 완전 판매를 시작으로 쇼피 대만 등 이커머스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같은 경우는 라자다를 비롯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볼륨미스트와 헤어브러쉬의 인기가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일본 아마존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 역시 기대가 크다”라며 “국가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을 준비하여, 글로벌 헤어 케어 시장에서 제품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