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오클리, 빙상 종목 메달리스트 최민정, 차민규, 김민석, 정재원 선수에게 포상금 수여 外

기사입력:2022-04-27 15:26: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클리, 빙상 종목 메달리스트 최민정, 차민규, 김민석, 정재원 선수에게 포상금 수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빙상 종목 메달리스트인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 스피드스케이팅 차민규, 김민석, 정재원 선수에게 포상금을 전달하며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하는 수여식을 하남 스타필드 매장에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국가대표로 참가한 최민정 선수는 여자 개인 1000m, 여자 3000m 계주 은메달에 이어 자신의 주 종목인 여자 개인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올림픽 2연패를 달성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차민규 선수는 남자 500m 은메달을 목에 걸어 한국 빙상 종목의 자부심을 느끼게 했으며, 김민석 선수는 남자 1500m 동메달을 획득해 한국에게 감격적인 첫 메달을 안겨주었다. 정재원 선수 또한 남자 매스스타트에서 은메달을 차지해 마지막까지 큰 기쁨을 선사했다.

오클리는 이들 4명의 선수들의 활약과 메달 획득을 축하하고, 계속해서 응원하고 격려하는 의미를 담아 포상금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오클리는 포상금과 더불어 선수들의 향상된 퍼포먼스를 돕는 자사의 제품이 담긴 기프트 박스를 증정해 그 뜻을 더했다.

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경기를 할 때마다 자사의 제품을 착용하는 선수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수여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스포츠 팬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는 스포츠 선수들에게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포상금 수여식에 참여한 선수들은 “오클리의 후원에 힘입어 경기에 더욱 집중해 준비할 수 있었다. 또한, 경기 후에도 지속적으로 응원해준 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클리는 스노보드 이상호, 이채운, 골프 고진영, 김효주, 야구 류현진, 이대호 선수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선수들에 대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프립(Frip), 80억원 투자 유치

전국민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Frip)’을 운영하는 (주)프렌트립(대표 임수열, 이하 프립)이 최근 5개 투자사로부터 8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시리즈B에 이은 브릿지 투자로 교보증권CVC, 마그나-액시스인베스트먼트, 나이스투자파트너스, SJ투자파트너스,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특히, 기존 주주인 나이스투자파트너스는 팔로우온 투자를 집행했다. 현재까지 프립이 유치한 누적투자금액은 총 180억원이다.

프립은 △아웃도어 △스포츠 △원데이클래스 △여행상품 △모임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제공하는 호스트 기반의 취미 여가 플랫폼이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활동이 위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해 2022년 4월 현재 누적회원 120만명, 누적 호스트 1만7천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체 회원의 92%에 해당하는 2030 MZ세대의 취미 여가생활과 라이프스타일 데이터가 꾸준히 쌓이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들 MZ세대는 높은 재구매율과 브랜드 충성도로 프립에서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를 나누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단순 여행상품이 아닌 호스트 개인의 특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독특한 상품을 생산해 국내 여가 시장의 트렌드를 개척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을 받았다. 최근 프립은 상품의 주요 공급원인 호스트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플랫폼 수수료를 반값 인하하기도 했다.

프립은 이번 투자금을 서비스 개발, 핵심 인력 채용, 홍보 및 마케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화)으로 오프라인 중심의 취미 여가 활동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보고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적극적인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교보증권VC사업부 신희진 이사는 “프립은 향후 관심사 기반 양면형 플랫폼으로의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판단되어 이번 투자에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투자 배경에 대해 밝혔다

◆불가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토어 오픈

화려하고현대적인감성의이탈리아주얼리브랜드불가리(BVLGARI)가2022년 4월 2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뿐만 아니라 불가리 오프라인 스토어에 물리적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니즈를 파악한 것.

불가리는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고객 성향을 고려한 주얼리, 액세서리, 그리고 워치에 이르는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중 베스트셀러 제품인 ‘비제로원’, ‘세르펜티’, ‘디바스 드림’, ‘불가리 불가리’, ‘세이브더칠드런‘ 및 ‘세르펜티’ 핸드백과 스몰 럭셔리 기프트를 포함한 170여개의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로즈 골드 소재에 세련된 블랙 컬러의 오닉스 스톤을 세팅하여 출시한 불가리 불가리 네크리스 신제품은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펜던트 뒷면에는 디자인에 자신만의 문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개인 맞춤형으로 중요한 기념일이나 최대 6개의 문자나 이니셜을 새길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불가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서비스 런칭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경험할 수 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2월 불가리 X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 이모티콘 출시에 이어, 불가리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한 모든 고객들에게 16종 스티커 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세르펜티 컬렉션 구매 금액에 따라 브레이슬릿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불가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특별한 명품 선물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74,000 ▲695,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2,500
이더리움 2,61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140 ▲30
리플 3,188 ▲10
이오스 977 ▲1
퀀텀 3,14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755,000 ▲660,000
이더리움 2,62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130 ▲20
메탈 1,216 ▲7
리스크 796 ▲1
리플 3,192 ▲16
에이다 1,008 ▲1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730,000 ▲61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2,500
이더리움 2,62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150 ▲40
리플 3,191 ▲12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