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파파존스 피자, 일회용품 줄인다… 친환경 행보 이어가 外

기사입력:2022-03-04 13:56: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파존스 피자, 일회용품 줄인다… 친환경 행보 이어가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올해도 친환경 행보를 이어간다.

파파존스 피자는 자사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콜센터, 매장 방문 등 전 채널을 통한 주문 시 일회용품(플라스틱 포크)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다고 4일 밝혔다. 단, 일회용품이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 주문 결제 단계에서 요청할 수 있다. 해당 내용은 자사 온라인 채널에 사전 공지했으며 3월 1일부터 적용됐다.

앞서 파파존스 피자는 자사 온라인 채널에서 주문할 경우 ‘주문 시 일회용품 제외’ 체크 박스를 클릭하도록 설계한 바 있다. 이번 정책은 기존에 시행하던 일회용품 절감 정책으로 친환경 움직임에 적극 참여하려는 고객 니즈를 확인, 이를 전면 적용 및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최근 재점화된 일회용품, 플라스틱 줄이기에 관한 생활 속 실천을 장려하는 한편, 탈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파파존스 피자의 의지가 담겼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2월 발표한 배달음식 플라스틱 용기 사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주요 3개 배달앱으로 주문한 30개 음식에 사용된 플라스틱 용기(용기류, 비닐류, 기타 등)가 1개 메뉴(2인분)당 평균 18.3개(147.7g)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정착하면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등이 주요 이슈가 된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일상에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파파존스 피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재활용 참여도를 높이고자 천연 펄프와 재생 용지를 활용한 피자 박스를 제작하고 이를 식물성 소재인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카메라 활용 실력 높여주는 온라인 니콘스쿨 3월 강좌 마련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3월 한 달간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카메라 입문자부터 하이 아마추어의 실력 향상을 도와주는 전문 사진 강의 9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카메라 입문자를 위한 기초 강의는 4개 강좌로 구성됐다. 초급자들이 특히 어렵다고 느끼는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값을 통한 노출 조절, 외장 조명 활용법 등이 준비됐다.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심층 강의는 5개로, 트렌디한 사진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연출 노하우와 보정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다룬다.

심화 강의 중 3월 22일 진행되는 니콘 작가 지원 프로그램 클럽 N 마스터 소속 권태훈 작가의 ‘시네마틱한 사진촬영과 보정법’ 강연에서는 요즘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시네마틱 촬영을 위한 기획, 세팅을 비롯해 간단한 보정 노하우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3월 24일 예정된 클럽 N 앰배서더 황도현 작가의 ‘시선이 머무는 푸드사진’ 강좌는 먹음직스러운 음식 사진을 위한 필요 조건, 조명, 연출법 등을 배워볼 수 있다.

모든 온라인 니콘스쿨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열린다. 강사와 수강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며, 별도 신청 과정 없이 교육 시간에 맞춰 접속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상세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온라인 니콘스쿨 담당자는 “온라인 니콘스쿨은 수강생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운영하고 있다”며 “니콘스쿨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주제의 강좌 제안도 가능하니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놀부, 배달 전문점 창업 지원 강화

종합식품외식기업 ㈜놀부(대표 조갑술)가 배달 전문 공유주방 플랫폼 키친밸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예비 배달 전문점 창업자들을 위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과 운영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놀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키친밸리 공유주방에 놀부보쌈족발, 놀부부대찌개, 삼겹본능, 공수간, 흥부찜닭, 놀부김치찜, 돈까스본능 등의 브랜드를 입점 및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협약을 맺은 기념으로 올해 6월 30일까지 계약하는 놀부의 브랜드들은 최대 1천300만원 상당의 가맹비 및 교육비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키친밸리는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공유주방인 만큼, 배달 수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권에 건물을 매입하여 입점 브랜드를 위해 안정적인 인프라를 제공하고, 수많은 배달 전문점 통합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픈 과정을 지원해 준다. 또한, 자체 주문 통합 처리 기술과 시설 내 상주 직원의 도움으로 입점 브랜드들이 오직 고객과 요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놀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놀부의 배달 브랜드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들과 소비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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