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티파니 ‘티파니 다이아몬드’ 국내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2-02-22 12:33: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파니 ‘티파니 다이아몬드’ 국내 선보여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브랜드와 함께 살아 숨쉬어 온 하우스의 아이콘이자 전설의 옐로우 다이아몬드인 ‘티파니 다이아몬드 (The Tiffany Diamond)’를 국내 선보였다. V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하이주얼리 행사 <옐로우 이벤트: 옐로우 이즈 더 뉴 블루 (Yellow is the New Blue)>를 위해 특별히 상륙한 것.

128.54캐럿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오늘날까지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가장 희소한 가치의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기록되고 있다. 1877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킴벌리 광산에서 최초 발굴되었으며, 이듬해 브랜드 창시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 (Charles Lewis Tiffany)가 매입하였다. 이후, 발굴 당시 총 287.42캐럿이었던 거친 원석을 눈부신 광채와 외관의 아름다움을 위해 본연의 크기 절반 이상의 손실을 감수하고 숙련된 티파니 장인의 손을 거쳐 통상적인 쿠션 컷 다이아몬드의 패싯보다 무려 24패싯이 더 많은 82패싯 정교한 커팅의 눈부신 128.54캐럿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재탄생 시켰다.

브랜드 역사를 통해 수차례 세팅을 탈바꿈해 온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지난 2012년 브랜드 창립 175주년을 기념하여 총 100캐럿이 넘는 화이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네크리스에 세팅되었으며 오늘날까지 그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역사상 오직 4명의 여성만이 티파니 다이아몬드를 착장하는 영광을 누렸으니, 1960년도 고전 명화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s)’의 주인공이자 영화배우 오드리 햅번, 2019년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팝스타 레이디 가가 등이 그 주인공이다.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전세계 가장 아름답고 뛰어난 가치의 원석들을 발굴하고 세상에 널리 알리기 위한 브랜드의 지칠 줄 모르는 헌신, 장인정신 그리고 혁신을 상징한다. 행사 기간인 22일부터 27일까지 청담동 ST송은 빌딩에 전시될 예정이다.

◆구찌, 신화 속 꿈의 이야기, ‘구찌 러브 퍼레이드’ 캠페인 공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할리우드 거리에서 런웨이를 펼쳤던 ‘구찌 러브 퍼레이드(Gucci Love Parade)’ 컬렉션의 캠페인을 공개했다.

‘구찌 러브 퍼레이드’는 하나의 실험실이자 파티장, 통찰력으로 가득 찬 무대이다. 구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미지에 반영된 아우라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름다움은 고요함이 아니며, 긴장과 갈등에서 오는 것으로, 끊임없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미지와 상상력은 빠르게 앞으로 나아간다. 캠페인은 할리우드 거리를 따라 장엄하게 걷는 모델들의 아우라 넘치는 실루엣을 따라간다. 영화라는 현대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행렬이 패션으로 인해 현재의 시제로 되살아난다. 몸과 옷의 경계를 허무는 퍼포먼스 공간은 우리의 연속된 집착과 욕망을 패션 그 자체가 되기 위해 삶을 변화시킨 캐릭터들의 이야기로 탈바꿈시킨다. 그와 동시에 활기 넘치고 거침없는 신화 속의 영웅 같은 스타들이 거리 위에서 무대의 중심을 차지한다. 보는 것과 보여지는 것, 두 가지 시간에서 비주얼적인 소설이 탄생한다.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자신의 인생 스토리의 기원, 그리고 구찌 신화의 기원을 향한 여정으로 이번 캠페인을 설명하며 “어머니가 나를 아름다움의 독실한 숭배자로 키워 주신 방법에 대해 생각했다. 내게 없어서는 안 될 꿈을 꾸는 재능, 그리고 신화를 만들어내는 영화의 아우라, 이것이 바로 내가 할리우드 거리를 선택한 이유”라고 밝혔다.

캠페인은 계속해서 모델들을 따라간다. 그들은 연회 의식을 축하하기 위해 길을 떠난다. 호화로운 식탁에 인간과 신이 나란히 앉아 축제를 벌인다. 우리의 환상에 등장할 만한 꿈의 주인공들인 이정재(Jungjae Lee),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스눕 독(Snoop Dogg), 자레드 레토(Jared Leto), 비니 펠드스타인(Beanie Feldstein), 등륜(Deng Lun), 리우웬(Liu Wen)이 자유로운 심포지엄에 참여해 춤이라는 본능의 의식 속으로 빠져든다.

시선은 서로 다른 표면을 어루만지는 질감의 갑작스럽고 신속한 변화에 초점을 맞추며, 옷의 직물은 어디에서 시작되고 피부 질감은 어디에서 시작되는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포토그래퍼 머트 앤 마커스(Mert&Marcus)와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에로스(eros)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대본을 따라가며 옷, 몸, 공간 모든 것을 정지된 프레임과 움직임의 연속으로 집중시켜 보여준다. 작가가 분위기를 만드는 동안 옷은 몸짓을 지시한다. 그들의 비밀은 몸을 말로 표현하고 말을 몸으로 표현하는 기이하거나 환상적인 손의 한계점을 인식하는 것이다. 옷은 욕망을 불러일으키고, 그것을 명확히 표현하며, 가는 길을 안내한다. 갑작스러운 움직임과 수축은 차분한 부드러움보다 더 매력적이다.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기반 ‘e-병무지갑’으로 병무행정 혁신 지원

IT 통합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042510)가 병무청의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e-병무지갑’ 구축을 완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추진한 ‘2021년 블록체인 시범사업’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 병역의무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함으로써 병역의무자들의 편익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라온시큐어는 병무청과 함께 지난해 12월 ‘e-병무지갑’ 서비스 구축을 완료하고 시범 운영을 거쳐 21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온시큐어의 DID 플랫폼 ‘옴니원(OmniOne)’을 기반으로 구축된 ‘e-병무지갑’을 통해 병역의무자들은 블록체인 간편인증부터 병역 관련 전자문서 및 디지털 신분증 발급, 각종 우대 및 편의 서비스까지 한번에 이용 가능하다. 특히 병적증명서, 입영통지서 등 병역 관련 전자문서 28종과 전역증, 사회복무원증과 같은 디지털 신분증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e-병무지갑’에 저장한 후 편리하게 이용 및 관리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DID 기술을 적용해 전자문서와 디지털 신분증에 대한 보안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개인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에 대한 소유 및 이용 권한을 개인이 갖는 ‘자기주권신원(Self-Sovereign Identity)’도 실현할 수 있다. 국내 최다 DID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한 라온시큐어의 ‘옴니원’은 올해 1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우리나라 최초 모바일 신분증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에도 적용되며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병역의무자들은 ‘e-병무지갑’을 통해 대학교 휴∙복학 신청, 장병내일준비 적금 및 군장병 혜택 휴대폰 요금제 가입, 나라사랑포털 가입, 영화 및 숙박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본 서비스가 적용될 중앙대학교 학생의 경우, 군 입대 전후 대학교 휴∙복학 신청 시 기존에는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입영통지서나 병적증명서를 종이로 출력한 뒤 학교에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했던 것을 ‘e-병무지갑’으로 간편하게 온라인 제출 가능하다. 적금이나 휴대폰 요금제 등 병역의무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번거롭게 병역 관련 증명서나 신분증을 소지하고 외부기관을 방문할 필요없이 ‘e-병무지갑’을 통해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각종 우대 및 편의 서비스에 대한 병역의무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문서 위∙변조 및 분실 위험도 해소할 수 있다. 발급 기관 입장에서도 증명서 중복 발급 개선 등 민원 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와 병무청은 현재 KB국민은행, 중앙대학교(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 군인공제회 C&C, 코드모바일(알뜰폰) 등과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e-병무지갑’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병역의무자를 위한 복지 혜택 제공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2020년 공공기관 최초로 선보인 병무청의 DID 기반 간편인증 서비스에 이어 이번 ‘e-병무지갑’까지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병무행정 혁신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모바일 공무원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에 적용되며 우리나라 차세대 신원인증 체계를 선도해온 라온시큐어의 DID 플랫폼 ‘옴니원’ 기반으로 구현된 ‘e-병무지갑’을 통해 병역의무자들도 온∙오프라인에서 보다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06,000 ▲331,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0
이더리움 2,613,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70
리플 3,192 ▲20
이오스 977 0
퀀텀 3,121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42,000 ▲308,000
이더리움 2,61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50
메탈 1,216 0
리스크 792 ▲1
리플 3,190 ▲16
에이다 997 ▲5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40,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532,000 ▲500
이더리움 2,614,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160 ▲80
리플 3,191 ▲17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