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설빙,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 출시 기념 설빙 X 코닥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1-12-31 12:29: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설빙,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 출시 기념 설빙 X 코닥 이벤트 실시

연말 연시 홀리데이 시즌에 빠질 수 없는 메인 디저트로 자리잡은 설빙이 이색 협업을 통해 행복한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신메뉴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포토프린터 전문기업 ‘프리닉스㈜’와 손잡고 설빙 X 코닥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설빙과 코닥의 만남으로 성사된 이벤트로, 오프라인에서 먼저 진행된데 이어 온라인 이벤트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설빙과 코닥이 함께하는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1월 16일까지 40일 간 SNS 인증 프로모션으로 진행한다. 기간 내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를 구매하고 인증 사진을 촬영,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설빙 #생딸기가득생크림케이크 #설빙케이크 #케이크도역시설빙)와 업로드한 후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인증샷 링크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내달 설빙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코닥 미니샷 2 레트로 폴라로이드 카메라 C210R(코닥 미니샷2)’을, 10명에게는 신메뉴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앞서 설빙은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직영점인 석촌호수동호점에서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하며 코닥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알렸다. 기간 내 매장을 방문하고 비치된 ‘코닥 미니샷2’를 활용, 포토존으로 꾸며진 셀프체험존에서 촬영 시 폴라로이드 사진을 무료로 인쇄할 수 있는 이벤트였다.

한편, 설빙이 올 겨울 첫 선보이는 한정 메뉴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는 제철을 맞아 무르익은 국산 딸기를 가득 토핑해 딸기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신메뉴다. 촉촉한 시트와 순우유생크림의 부드러움이 생딸기의 신선함과도 잘 어우러져 맛은 물론,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 홈파티 디저트 메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템퍼, 프레스티지 영화관 ‘템퍼시네마’ CGV여의도와 판교 오픈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CGV와 만나 선보인 프레스티지 영화관 ‘템퍼시네마’를 CGV여의도와 판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CGV여의도와 판교 템퍼시네마 개관은 지난 2015년 서울 압구정점과 부산 센텀시티점에 첫선을 보인데 이어 2017년 용산아이파크몰점을 추가 오픈한 이후 5년만이다.

CGV여의도와 판교 템퍼시네마는 ‘프라이빗’에 초점을 맞춰 프리미엄한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매트리스를 둘러싸고 있는 하우징과 담요 등의 색상을 네이비와 다크 마블톤으로 디자인해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하우징 공간을 넓히고 간접조명을 추가로 설치해 프라이빗 공간의 격조를 높였다.

◆의식주 속에 스며든 ‘리뷰 서비스’가 뜬다

28세 직장인 B씨는 첫 자취를 시작하게 돼 식재료, 가구 등을 하나씩 구매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물건을 직접 보러 가기 힘들어지자 동영상, 사진 리뷰 등을 적극 참고해 신선도나 조립 방식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이제는 일상이 됐다. B씨는 "화장품을 살 때나, 집 근처로 밥 먹으러 갈 때조차 리뷰부터 먼저 보는 습관이 생겼다”며 "집을 구할 때도 이전 세입자 리뷰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결정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더욱 깐깐해지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리뷰’는 후회 없는 구매를 위한 좋은 척도가 되어줄 뿐만 아니라, 소비자 경험을 반영한 콘텐츠로 확장되며 하나의 재산이자 경쟁력인 시대가 됐다. 리뷰의 영향력이 나날이 증대하자 기업들 역시 양질의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는 추세다. 입소문만으로도 ‘국민템’에 등극하는 상품들이 나타나는 등, 좋은 리뷰 하나가 매출 견인을 돕는 마케팅 수단으로 거듭났기 때문.

이런 가운데, 소비자와 기업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브릿지 역할을 하고 있는 리뷰 서비스들이 각광받고 있다. 이커머스, 의료, 뷰티, 부동산 등 각양각색의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그려 나가는 IT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자 실구매 리뷰를 통한 간접 체험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동영상 리뷰업계 선두주자로 활약 중인 인덴트코퍼레이션의 ▲브이리뷰 비즈니스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 비즈니스’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챗봇으로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온라인몰에 구매 리뷰를 남기기까지 6~7단계의 과정이 필요하다면, 브이리뷰는 로그인이나 링크 이동 없이 AI 챗봇을 통해 채팅창 내에서 리뷰를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도록 리뷰 업로드 장벽을 대폭 낮춘 게 특징이다. 양질의 영상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편의성을 높인 것.

특히,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만이 동영상 리뷰를 생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가짜 후기’로부터 몸살을 앓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소비자는 브이리뷰의 생생한 영상 후기를 통해 식품, 의류, 액세서리, 가구 등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단순 정보 전달 차원을 넘어 사용 꿀팁이나 조리 과정 등의 모습을 담아 새로운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

브이리뷰 서비스 이용으로 매출 증진 효과를 보고 있는 쇼핑몰도 많다. 실제로 국내 1위 액세서리 쇼핑몰 B사는 브이리뷰 도입 후 잠재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가 약 14.7%이상 상승했으며, 해산물 유통 플랫폼 C사는 2020년 2월 브이리뷰 도입 후 매출이 10%이상 증가했다. 브이리뷰는 양질의 리뷰를 제공해 이커머스 몰의 매출 견인에 기여하며, 동영상 리뷰 업계서 가장 많은 고객사 2700곳을 확보했다.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은 "성형은 결코 가볍게 결정할 수 있는 시수술이 아니기에, 이에 대한 의사결정은 매우 신중해야 한다"는 기본 운영 가이드에 따라 유저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리뷰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바비톡의 리얼한 성형 후기는 ‘성형톡’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형의 이면과 부작용 사례를 여과없이 공유하는 ‘부작용톡’의 경우 성형을 고민하는 유저들이 가장 먼저 위험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성형톡' 카테고리 첫 번째에 위치되어 있다. ‘익명톡’에서는 병원 정보 및 후기 등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투명한 소통을 강조한 결과 유저들의 서비스 참여도도 눈에 띄게 증가하며, 현재까지 바비톡 앱 내 누적된 성형 리뷰는 52만 건을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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