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 플레저란 말 그대로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한다는 의미다. 과거에는 건강 관리가 절제 또는 포기를 장려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건강 관리에도 즐거움을 부여해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고 있다. 실제로 MZ 세대들은 맛과 건강을 둘 다 잡은 식단, 동기 부여를 위한 온, 오프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뿐만 아니라 개인 SNS 계정에 자신만의 팁을 공유하며 하루하루 재밌게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 즉, 건강 관리가 ‘치료’에서 ‘예방’의 개념으로 중요성이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유통 업계에서는 헬시 플레저가 자기 관리에 철저한 1인 가구의 지속적 증가 추세와 작년부터 이어져 온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공감을 얻으며 국내외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지난 한 해를 자연스레 돌아보게 되는 연말에 접어든 만큼, 연말을 계기로 체계적인 건강 관리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 챙겨 먹기 편한 건기식부터 규칙적 운동을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어플까지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도와줄 아이템을 살펴보자.
추운 날씨는 신체의 면역 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몸은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적정 수준보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이번 겨울은 한파가 예고된 만큼, 올 한해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면 건기식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헬시 플레저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 선택 외에도 고려해야 할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그것은 바로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는 몸을 움직이기가 쉽지 않은 만큼, 어플의 도움을 받아 운동 루틴을 세워보는 것을 추천한다.
Leap Fitness Group의 ‘홈트레이닝’ 어플은 다운로드 수 1억 이상을 자랑하고 있는 인기 운동 어플이다. 초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 자세로 이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프로그램이 기구가 필요 없는 맨몸 운동들로 구성돼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운동별 휴식 간격, 자세 유지 시간을 위한 카운트다운 기능으로 운동 효과를 높이고, 가이드 목소리가 탑재되어 있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빛 소프트의 달리기 어플 ‘런데이’는 초보자도 달리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야외 달리기는 물론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각종 음원을 재생해 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의 성과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달리고 기록을 비교할 수 있도록 온라인 ‘러닝 크루’와 ‘버추얼 레이스’ 기능을 지원하며 ‘기록 공유하기’, ‘TTS 응원’ 등의 기능을 통해 이용자 간 교류도 활성화해 인기가 높다.
최근 쇼미더머니 10에서 세련된 비트와 힙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프로듀서 겸 가수 ‘GRAY (그레이)’가 프렌치 니치 퍼퓸 하우스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 홀리데이 팝업 스토어를 방문했다.
6일 오전, 아틀리에 코롱 매장을 방문한 그레이는 홀리데이와 어울리는 시크한 올 블랙 벨벳 수트의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남친짤 장인다운 부드러운 미소와 매너로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후문. 그가 평소 애정하는 아틀리에 코롱 제품과 새롭게 선보이는 홀리데이 에디션들을 직접 시향하고 인증샷을 촬영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아틀리에 코롱의 ‘2021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며 진행되는 행사로, 세계적인 아티스트 ‘다리아 라자토바’와 함께 한 리미티드 컬렉션을 선보인다. 밤하늘을 수놓은 별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디자인으로 시트러스 과일 모양 별자리가 새겨진 아틀리에 코롱 베스트 셀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캔들 세트와 캔들 오나먼트, 디스커버리 세트 등 오직 홀리데이 시즌에만 한정으로 판매되는 스페셜 에디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틀리에 코롱은 연말을 맞아 화려한 홀리데이 장식과 시그니처 블루 도어로 꾸며진 공간으로 다양한 포토존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들에게 향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이 밖에도 럭키 박스 이벤트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엔유씨전자, 공식 유튜브 구독 이벤트 진행
주방가전 브랜드 엔유씨전자가 오는 26일까지 엔유씨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엔유씨전자’를 검색해 채널을 구독하고, 구독 설정이 표시된 화면을 캡처해 응모 링크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엔유씨전자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7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엔유씨전자 관계자는 “엔유씨 유튜브 채널에는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흥미로운 레시피 콘텐츠가 다양하게 업로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레시피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구독자들과 소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