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토) 론칭방송에서는 총 7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이태리 천연 양가죽을 식물성 원료로 가공한 ‘이태리 베지터블 가죽 사파리 트렌치 코트’는 가죽의 질감을 자연스럽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세계 유명 모피 제조업체인 덴마크 ‘코펜하겐 퍼’ 사(社) 밍크를 사용한 ‘밍크 베스트’는 레이어드 코디가 가능하도록 뒷면은 얇고 따뜻한 핸드메이드 원단을 사용해 품질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췄다.
신규 상품군도 눈에 띈다. 롱재킷과 원피스를 함께 구성한 ‘어텀 코트 셋업’과 넉넉한 셔츠 핏에 허리끈 디테일로 여성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드레시 셔츠'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베라왕의 드레스처럼 우아한 머메이드 라인의 ‘사틴 롱 스커트’도 선보인다. 그 밖에도 ‘베라 뉴어크 3rd 에디션’과 ‘엘렌 런치백&카드지갑 세트’ 잡화도 소개한다.
한편, 홈쇼핑의 프리미엄 패션을 주도해온 VW베라왕은 론칭 4년 만에 누적주문금액 3천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2018년에만 누적주문액 980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1~7월 누적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0%를 웃돌아 올 연말에는 무난히 1천억원 이상의 실적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VW베라왕은 지난 2015년 뉴욕 베라왕 본사와 라이선스 계약으로 탄생했다. 해외 디자이너 패션 아이템을 단일 구성으로 선보이는 독보적인 프리미엄 전략을 앞세워 ‘저가 다구성’으로 획일화 됐던 홈쇼핑 패션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시작했다. 밍크나 라쿤, 무스탕, 천연 가죽 등 고급 사양의 원단과 소재로 품질 면에서도 신뢰를 쌓았다.
CJ ENM 오쇼핑부문 김미경 베라왕팀장은 “베라왕의 모던한 뉴욕 감성을 담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토탈 코디네이션 브랜드로써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고객 스킨십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