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요플레 토핑,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 매출 돌파

기사입력:2019-07-17 09:51: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빙그레가 지난해 출시한 요플레 토핑이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

요플레 토핑은 지난해 8월 출시해 올해 6월까지 11개월 간 1500만개 이상이 팔리며 요거트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쉽게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 되기 전 연 300억 원 규모였다. 하지만 요플레 토핑이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얻으며 시장에 긴장감을 조성해 기존 플립 요거트 제품의 신제품 출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끌어 냈다. 이를 통해 플립 요거트 시장규모는 연간 약 600억 원 규모로 크게 늘었다.

요플레 토핑은 이러한 상승세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신제품 출시와 영상광고 방영을 계획하고 있다. 요플레 토핑 신제품은 ‘프레첼&초코청크’로 달콤하고 짭짤한 프랄린 프레첼에 풍부한 맛을 더해 줄 밀크초콜릿이 잘 어울어진 제품이다. 기존의 요플레 토핑 제품과 마찬가지로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리기 위해 토핑 원재료를 부숴서 따로 담았다.

빙그레 요플레는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 이세영을 3년 연속 모델로 해 요플레와 요플레 토핑의 영상광고를 실시한다. 요플레 광고에서는 이세영이 직접 CM송을 불러 발랄함을 더했고 요플레 토핑 광고에서는 세련되고 당당한 모습을 잘 표현하면서 팔색조 같은 매력을 뽐냈다.

빙그레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 시장의 성장이 플립 요거트 시장의 성장요인으로 보고 있다”며 “요플레 토핑은 근래 출시한 발효유 신제품 중 가장 각광을 받는 제품이며 앞으로도 추가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77,000 ▲54,000
비트코인캐시 685,500 ▼1,000
비트코인골드 47,290 ▲120
이더리움 4,53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7,810 ▼20
리플 755 ▲2
이오스 1,238 ▲1
퀀텀 5,770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61,000 ▲26,000
이더리움 4,52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7,810 ▼30
메탈 2,369 ▲34
리스크 2,631 ▲58
리플 755 ▲1
에이다 679 ▼2
스팀 41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39,000 ▲123,000
비트코인캐시 683,500 ▼3,000
비트코인골드 47,840 0
이더리움 4,531,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7,740 ▼50
리플 754 ▲2
퀀텀 5,750 ▲25
이오타 335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