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VOD-6월 4주] 마동석의 액션물 ‘악인전’ 1위 진입, 원조 괴수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2위 진입

기사입력:2019-07-04 11:25:46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케이블TV VOD가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 HCN 등 14개사의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 750만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한 ‘6월 4주차 영화 및 방송 VOD’의 순위를 발표했다.

그 결과, 영화 VOD 순위에서 ‘악인전’이 1위로 진입했다. 영화는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 보스 장동수와 강력반 형사 정태석이 연쇄살인마 K를 잡기 위해 손을 잡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범죄 액션물이다.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하나의 장르가 된 배우 마동석의 존재감이 돋보인다.

2위 역시 신작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가 새롭게 차지했다. ‘원조 괴수’ 고질라를 비롯해 기도라, 모스라, 로단 등 거대한 괴수들이 육해공을 넘나들며 펼치는 대결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작품은 북미 시사회에서 ‘역대 최고의 괴수영화’라는 평을 받은 바 있다.

두 여성 형사의 활약을 다룬 코미디 액션물 ‘걸캅스’는 3위를 기록했다. 영화는 디지털 성범죄라는 사회적 이슈를 현실적으로 그려내면서도 라미란, 이성경 등 출연진의 코믹 연기가 두드러져, 좋은 오락영화라는 평을 받았다.

아동학대에 대한 문제의식을 환기하는 ‘어린 의뢰인’, 마블의 여성 히어로 영화 ‘캡틴 마블’, 영화계에 새로운 기록을 남긴 코미디 ‘극한직업’이 각 4, 5, 6위를 기록하며 전주 대비 하락세를 보였다. 휴먼 코미디 ‘나의 특별한 형제’, 문소리 주연의 법정물 ‘배심원들’이 7, 8위로 뒤를 이었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tvN 예능 ‘강식당2’가 1위를 유지했다. ‘강식당2’는 나영석 PD의 ‘신서유기’ 외전으로, ‘신서유기’ 멤버들이 제주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이야기다. 지난 달 28일 방송에서는 백종원이 강식당을 찾아 비빔국수 레서피를 전수해 멤버 및 손님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tvN 주말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도 2위 자리를 지켰다. 가상의 땅 ‘아스’를 배경으로 국가의 탄생, 영웅의 이야기, 인간과 다른 아종 ‘뇌안탈’과의 대립과 화합 등을 그린 이 작품은 매회 작품 안팎으로 관심을 모으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드라마 TV 화제성 TOP10’ 조사에서 5주 연속으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달 27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종영된 OCN 수목드라마 ‘구해줘2’가 2계단 상승, 3위에 올랐다. 작품은 사이비 종교라는 소재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며 방영 기간 동안 꾸준히 시청률 및 VOD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했다. 최종회에서는 성목사와 최장로의 광기가 극에 달하고, 월추리 보상금과 함께 교회가 불에 타는 가운데 긴박감 넘치는 전개가 이어지며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한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2018년 4월엔 ‘케이블TV VOD’에서 ‘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수행하고 있다.

center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