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품질 강화 선언

기사입력:2019-01-30 11:55:56
[로이슈 최영록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올해 시행될 대대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과 서비스 품질 강화 계획을 30일 발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 3월까지 인천, 부산, 강남 등 5개의 서비스센터를 확충해 총 32개의 서비스센터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는 2018년 12월 대비 약 18% 늘어난 수치며, 기존 241개였던 워크베이도 총 289개로 늘어나 고객 서비스 대기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 말까지 총 10개의 서비스 센터를 확충하는 등 최대 규모의 서비스 부문 투자를 통한 총 37개의 서비스 센터 및 345개의 워크베이 확장운용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대기 시간을 추가 단축할 계획이다.

앞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해 11월에 PDI(출고 전 차량 점검)센터 내에 실내 보관동을 건립해 초기 품질 모니터링, 출고 전 차량 점검, 업데이트 과정 등을 개선했다.

서비스 정책과 프로그램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월 중순부터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긴급상황 발생시 재규어 랜드로버의 검증된 테크니션이 직접 출동해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 모바일 정책도 오는 4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서비스 테크니션의 역량 강화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마스터 테크니션을 꾸준히 양성해 전국의 모든 서비스센터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고급정비사 레벨인 L3, L4 수준의 테크니션 비중을 30%로 늘려 정비 숙련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고객분들이 더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네트워크의 확장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와 인재 개발에 힘쓰겠다”며 “고객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한 더욱 편리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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