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올해 말까지 총 10개의 서비스 센터를 확충하는 등 최대 규모의 서비스 부문 투자를 통한 총 37개의 서비스 센터 및 345개의 워크베이 확장운용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대기 시간을 추가 단축할 계획이다.
앞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해 11월에 PDI(출고 전 차량 점검)센터 내에 실내 보관동을 건립해 초기 품질 모니터링, 출고 전 차량 점검, 업데이트 과정 등을 개선했다.
서비스 정책과 프로그램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월 중순부터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긴급상황 발생시 재규어 랜드로버의 검증된 테크니션이 직접 출동해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 모바일 정책도 오는 4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서비스 테크니션의 역량 강화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마스터 테크니션을 꾸준히 양성해 전국의 모든 서비스센터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고급정비사 레벨인 L3, L4 수준의 테크니션 비중을 30%로 늘려 정비 숙련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