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쇼룸.(사진=현대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벨로박스’는 컨테이너 5개동으로 구성된 2층 높이의 복합구조물로, 외부는 벨로스터만의 상징적인 무광택 컬러를 바탕으로 ‘신형 벨로스터’의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인 ‘Live Loud’ 콘셉트에 맞춘 화려한 그래피티가 벽면을 꾸미고 있다.
특히 ‘벨로박스’ 외부의 그래피티 아트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쌓고 있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심찬양 씨와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벨로박스’ 방문객과 주변을 지나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벨로박스’ 내부에서는 기존 벨로스터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 스포티한 비율과 외관에 어울리는 완성된 주행감성을 더한 ‘신형 벨로스터’ 실차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신형 벨로스터’에 적용된 네트워크 기반 음악정보 검색 서비스 ‘사운드하운드(SoundHound)’,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순간토크, 가속도, 터보 부스트압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퍼포먼스 게이지’ 등 ‘신형 벨로스터’ 만의 기능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벨로박스’ 방문을 원하는 고객들은 현대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과 지점 및 대리점의 방문 예약, 현장 예약 등을 하면 된다.
아울러 내년 1월 중순에 열리는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형 벨로스터’ 글로벌 언베일링 행사 후 ‘벨로박스’는 부산 센텀시티로 이동해 고객들을 맞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형 벨로스터’에 LED로 위장한 차량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핫플레이스에 노출시키는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4일 서울 명동을 시작으로 매주 주말 홍대, 강남역, 코엑스 등지에 LED 위장막 차량을 전시하고 ‘Live Loud’ 콘셉트에 맞는 아티스트들의 게릴라 공연을 선보이며 내년 2월까지 지방 핫플레이스로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신형 벨로스터’는 내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전세계에 최초로 공개된 후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각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