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워홈이 AI 기술을 활용한 급식 잔반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푸드테크 기업 누비랩과 협력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솔루션을 이용해 단체급식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잔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운영 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시스템은 시범 운영을 거친 후 단계적으로 적용 사업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기후에너지환경부의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와도 연계된다. 잔반제로 인증을 받은 사업장은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연간 최대 7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검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급식 운영의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아워홈, AI 기반 급식 잔반 관리 시스템 도입 협력
기사입력:2026-01-16 15:35:1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930.30 | ▲459.28 |
| 코스닥 | 887.81 | ▼21.50 |
| 코스피200 | 1,454.15 | ▲84.53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0,928,000 | ▼374,000 |
| 비트코인캐시 | 290,900 | ▲1,400 |
| 이더리움 | 2,387,000 | ▼1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90 | ▼130 |
| 리플 | 1,578 | ▼7 |
| 퀀텀 | 1,011 | ▼6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0,961,000 | ▼339,000 |
| 이더리움 | 2,387,000 | ▼1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700 | ▼110 |
| 메탈 | 346 | 0 |
| 리스크 | 124 | 0 |
| 리플 | 1,579 | ▼5 |
| 에이다 | 218 | ▼1 |
| 스팀 | 59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0,950,000 | ▼310,000 |
| 비트코인캐시 | 291,000 | ▲800 |
| 이더리움 | 2,386,000 | ▼1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80 | ▼150 |
| 리플 | 1,578 | ▼6 |
| 퀀텀 | 1,000 | 0 |
| 이오타 | 58 |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