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L트랙데이 2025 시승 차량, (왼쪽부터) 올인원카 1, 올인원카 2, 스티어바이와이어(Steer by Wire) 탑재 차량, 스마트댐핑컨트롤(Smart Damping Control) 탑재 차량.(사진=HL그룹)
이미지 확대보기HL만도는 섀시 통합, HL클레무브는 자율주행 통합, 양대(兩大) 통합 기술을 다시 모아 올인원, 거의 모든 첨단 기술이 모인 만큼 참여 인원 또한 많았다. 약 200명, 양사 임직원은 물론, 고객사, 협력사, 연구 기관 등 모두 자동차 전문가들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나흘간 열렸다.
‘스마트 모빌리티를 경험하라, 미래를 그려라.’, 이번 행사 슬로건이다. 시연에 중점을 두었다는 의미, HL만도의 바이 와이어(By Wire)와 소프트웨어 기술, HL클레무브 고성능 자율주행 센싱 기술 등을 직접 체험, 뿐만 아니라 긴급 제동(AEB), 섀시 통합 회피 기능(ECA), 차세대 감지 센서 등 다양한 제품과 기능이 이날 공개됐다. 시속 200km의 서킷 택시(Circuit Taxi) 또한 집중 조명 받았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HL만도 CTO 배홍용 부사장은 “기술의 진보는 사람과 고객을 항상 중심에 두고 일어나야 한다”며 “진정한 혁신은 고객의 체험과 인정, 이를 위한 체계화된 소통을 통해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