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하이플러스(대표이사 우기원)가 하이패스 카드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모빌리티 결제 플랫폼 확장을 본격화한다.
SM하이플러스는 ‘하이플러스(HIPLUS)’ 앱 고객들을 대상으로 내외부 방문세차, 내차구매 상담 등 차량 관련 일상생활에 유용한 혜택이 담긴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방문세차 서비스는 차량 내외부와 휠 클리닝, 광택을 기본 구성으로 3만원대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원데이 세차(1회성)와 구독형 세차(월 2∙4회) 가운데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장거리 운전 등 차량 이용이 많은 명절연휴가 다가온 만큼, 고객들이 추석을 전후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출시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갓차모빌라이즈’는 국제디테일링협회(IDA, International Detailing Association) 인증과 흠집을 최소화하는 ‘안티 스크래치 솔루션(Anti-scratch Solution)’ 기술 보유를 비롯해 영업 배상 10억원 책임보험에도 가입돼 있어 안심하고 이용하면 된다.
내차구매 상담에서는 신차의 경우 일시불이나 할부 결제 시 캐시백, 리스나 렌트 시 최저 월 납입료 매칭과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하이플러스와 협업한 ‘겟차’는 전국 최대 규모의 판매 네트워크와 전문 상담인력을 운영하고 있어 초기비용과 납입료, 잔존가치 비교 견적 등을 고객 맞춤형으로 서비스한다. 캐시백의 경우 결제 월 기준 다음달 마지막 영업일에 전액 현금으로 지급돼 고객 편의와 효용도 높였다.
SM하이플러스 안병현 카드사업본부장(상무)은 “하이패스 카드 1위사로서 고객들의 스마트하고 편리한 드라이빙 라이프를 지원하고자 하이패스 전용 앱의 확장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하이패스 결제와 충전은 물론 유통 가맹점에서도 쓸 수 있는 앱의 전자지갑 ‘하이머니’와 연동한 결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SM하이플러스, 하이패스 앱 플랫폼 확장
기사입력:2025-10-01 15: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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