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우수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는 콜센터 품질지수 종합점수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최고점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업에 이름 올렸다"라며 "특히, 전문 요원이 세부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모니터링 조사에서 신뢰성 항목은 만점을 기록하는 등 콜센터 상담 직원의 전문성이 높게 평가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귀뚜라미는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는 귀뚜라미보일러 콜센터를 통해 신속·정확·친절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귀뚜라미보일러 콜센터 상담원이 신뢰성과 전문성 높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배경에는 안정적 장기근속이 가능한 근무 환경이 있다. 전체 상담원 중 90%에 가까운 인원이 1년 이상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의 평균 근속 연수는 10년 내외로 대부분의 직원이 장기근속을 이어가고 있다.
귀뚜라미는 감정 노동의 최일선에서 다양한 돌발 상황을 맞는 상담 직원들을 위해 △ 상담전화 연결 전 고객들이 인권 존중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온기 나눔 연결음’ 송출, △ 언어폭력을 지속하는 악성 고객의 전화를 상담사가 먼저 종료할 수 있는 ‘상담원 선(先) 종료’, △ 불가피한 악성 민원을 전담하는 ‘악성 민원 전문 관리자(ESC)’ 등 제도를 운용하며 심리 보호에 나서고 있다.
또한, 더욱 정확하고 수준 높은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무역량 연수와 업무지식 테스트 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직원을 육성하고 있다.
귀뚜라미가 지난 2018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도입한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도 고객 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며 상담원의 A/S 접수 업무를 상당 부분 경감해 주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귀뚜라미보일러,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우수기업‘ 선정
기사입력:2025-09-22 21:36:5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68.65 | ▲23.41 |
코스닥 | 874.36 | ▲11.25 |
코스피200 | 478.29 | ▲4.8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390,000 | ▼91,000 |
비트코인캐시 | 808,500 | ▼2,000 |
이더리움 | 5,941,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470 | ▼120 |
리플 | 4,082 | ▲35 |
퀀텀 | 3,069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345,000 | ▼33,000 |
이더리움 | 5,941,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470 | ▼120 |
메탈 | 930 | ▼3 |
리스크 | 462 | ▼4 |
리플 | 4,083 | ▲40 |
에이다 | 1,174 | ▼1 |
스팀 | 17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41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806,500 | ▼2,500 |
이더리움 | 5,940,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400 | ▼150 |
리플 | 4,080 | ▲37 |
퀀텀 | 3,083 | 0 |
이오타 | 240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