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범 회장의 기술·혁신 철학 담은 ‘뮤(MiU)’, 독자 편의성 강화

기사입력:2025-08-12 14:26:21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은 고품격 하이테크 매거진 ‘뮤(MiU)’의 주요 콘텐츠를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디지털 버전으로 발간하며, 독자 접근성을 높이고 콘텐츠 확산 체계를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뮤는 조현범 회장의 ‘휘발성 강한 가십이 아닌, 최고 수준의 기술 콘텐츠’라는 기획 방향 아래 탄생한 매거진이다. 모터스포츠, 첨단 기술,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뤄왔으며, 2013년 하이테크 전문 계간지(季刊誌)로 창간된 이후 정기적으로 발행해 왔다. 누적 발행 부수는 약 63만 부에 달한다.

이번 여름호(47호)부터는 지면 매거진을 디지털화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 공식 웹사이트 ‘Technology in Motion(테크놀로지 인 모션)’ 내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지면 콘텐츠를 디지털 아티클 형식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 한국앤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여름호(47호) 전체를 요약한 쇼츠(Shorts) 영상과 하이테크 제품 소개 영상 등 두 편의 콘텐츠를 순차 공개했다. 영상 공개를 기념해 진행한 이벤트는 누적 댓글 수 700개 이상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했다.

이와 함께 그룹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뮤의 디지털 확장을 알리는 응원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뮤를 볼 때마다 ‘기술’이 매력적이고 따뜻하다고 느낀다” 등 진솔한 메시지가 이어졌으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내 프로축구 경기 관람권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뮤의 디지털 확장은 조현범 회장의 기술·혁신 철학이 담긴 프리미엄 콘텐츠를 더 많은 독자에게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매거진과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독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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