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IP ‘보노보노’와 콜라보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Pop-up EP.1 : 안녕!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를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과 아레나 광장에 선보인다.
최근 떠오르는 팝업 성지 2개소를 아울러 조성되는 초대형 팝업스토어로, MZ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내에서 처음 공개되는 한정판 굿즈를 비롯해 식음상품, 미션투어, 포토존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추석 연휴에도 지속 운영돼 가족 또는 친구들과의 즐거운 명절 나들이 핫플로 제격이다.
마치 보노보노가 사는 숲이 연상되는 평화로운 분위기의 팝업스토어는 잠에서 깬 보노보노가 아끼던 조개를 잃어버린 것을 알고 조개를 찾아 나서며 친구들과 만나는 여정을 그린 스토리와 함께 시작된다.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한데 만날 수 있음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도 경험 할 수 있다. 먼저, 아트리움 광장에서 ‘보노보노 & 포로리와 사진찍기’, ‘고구마 던지기 게임’, ‘야옹이형의 인생 조언 뽑기’ 등 미션투어 완료 시 귀여운 보노보노 풍선을 증정한다.
즐거운 추억을 기록할 포토존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보노보노와 친구들이 함께하는 ‘액션 포토존’에서 장면에 맞는 액션을 취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야외 아레나 광장에는 대형 벌룬으로 만들어진 ‘거대 보노보노’와 함께 포토타임도 즐기고 보노보노 모자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SNS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노보노 ‘찐팬’을 위한 다채로운 굿즈도 찾아온다. 롯데월드와의 단독 콜라보 굿즈부터 이번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굿즈 95종, 한국에는 그동안 발매되지 않았던 수입 굿즈 57종 등 약 200여 종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보노보노 테마의 소프트 아이스크림, 꽈배기, 라떼 등 눈을 즐겁게 하는 식음 메뉴도 판매돼 체험하는 즐거움은 물론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팝업스토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팝업스토어 기간 중 보노보노 원작자 ‘이가라시 미키오’가 직접 팝업스토어에 찾아와 팬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8일 단 하루, 아트리움 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원작자가 도서에 사인을 해주는 ‘작가 사인회(선착순 50명 대상)’와 원작자의 드로잉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는 ‘라이브 드로잉 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롯데월드는 이밖에도 보노보노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통해 손님들의 추억을 자극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