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지난해 ‘엘클럽’ 고객 중 4,50대 비중은 70%를 차지했으며, 재구매율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4배 이상 높았다"라며 "특히, 건강식품 등 헬스케어 용품의 1인당 구매금액은 3배 이상으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액티브 시니어’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하고, 연회비 인하, 무제한 할인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통해 타깃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1일(수) 유통업계 멤버십 중 최초로 4,50대 수요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했다. 신규 서비스 기획을 위해 지난해 헬스케어 전담조직을 구성했다.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다’고 응답한 참여자는 80%였으며, 이중 30~50대 여성 비중은 90% 이상을 차지했다. 핵심 고객층의 건강관리 니즈를 확인한 후 전문 기업과 협업해 ‘엘클럽’ 신규 혜택으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주요 혜택으로 ▲백신 9종 최대 49% 할인 ▲상급종합병원 진료과별 명의 안내 및 예약 서비스 ▲일반병원 예약 및 비대면 진료 서비스 ▲병원 이동, 접수, 예약을 위한 매니저 동행 서비스 할인 등이 제공된다.
‘엘클럽’ 연회비도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했다. 가입과 동시에 웰컴 기프트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고, TV상품 무제한 5% 할인 혜택을 신설했다. 할인쿠폰도 기존 12%(3매)에서 업계 최대 할인율 15%를 적용해 10매로 확대했다. 일반회원 대비 리뷰 작성 적립금을 2배 높이고, 기념일 쿠폰 제공 등 신규 혜택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