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548억 원이다. 이미 10월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P의 거짓'이 매출을 견인했다. P의 거짓 판매 비중은 콘솔 및 스팀 디지털 다운로드가 65%, 하드 패키지가 35%를 차지한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 집중됐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대목으로, P의 거짓의 글로벌 흥행에 따른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5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지난 6월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의 성과와 함께 지난 5월 인수한 모바일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 실적이 온기 반영된 결과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IP(지적재산권)를 확장하고, 탄탄한 내러티브 기반의 신규 IP 게임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도 착실히 준비 중이다. ‘보노보노’, ‘금색의 갓슈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등 일본의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개발 중인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올해 지스타를 통해 이용자들과 처음 만나며, 금일(9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정식 출시하는 ‘산나비’ 역시 스컬의 흥행을 이어 나갈 인디게임으로 주목받는 만큼 성과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함파트너스, 서울시 우수기업 ‘2023 하이서울기업’ 최종 선정 쾌거
홍보&마케팅 업계 선도 기업인 함파트너스(대표 함시원, 옛 함샤우트 두들)가 최근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하이서울기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하이서울기업’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중 수익성, 안전성, 생산성 등이 우수하고, 높은 성장 잠재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해 서울시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인증 제도이다.
◆아마존컨설팅그룹, 겨울철 추위 예방 '아이스윙 넥히터' 국내 출시
해외 수출 전문기업 아마존컨설팅그룹(대표 정철)은 겨울철 추위 예방 '아이스윙 넥히터'를 출시했다고 오늘(9일) 밝혔다.
아마존컨설팅그룹은 올 여름 폭염을 예방하는 아이스윙 넥쿨러를 출시한 바있으며, 해당제품은 미국, 유럽 등으로 대형 수출계약이 진행과 국내에는 기아타이거즈, LG트윈스, 최강야구와 같은 스포츠 단체 및 기업들과 상품화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스윙 넥히터'는 충전식이 아닌 전자렌지 가열로 편리하게 발열기능 사용이 가능하며 지속시간도 약 2시간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친환경 실리콘 소재로 제작되 유해 물질이 없어 피부에 안전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