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웅진식품,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 제로 칼로리 리뉴얼 外

기사입력:2023-10-05 09:27: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진식품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이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하고, 라인업을 새롭게 구축한다.

티즐은 기존 오리지널 제품 ‘피치우롱티’와 ‘유자그린티’의 스펙을 제로 칼로리로 변경한다. 상큼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되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제로 칼로리 리뉴얼에 더불어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상큼한 과일과 향긋한 티가 어우러진 블렌딩티 티즐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컬러감 있는 패키지로 디자인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즐 제로 피치 우롱티는 달콤한 복숭아와 깊고 그윽한 풍미의 우롱차 그리고 아쌈홍차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더불어 티즐 제로 유자 그린티는 새콤달콤한 유자와 은은한 맛과 향이 좋은 호지차 그리고 아쌈 홍차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티즐 제로 제품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티즐 제로 자몽블랙티를 포함해 피치얼그레이, 라임민트티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으며, 톡 쏘는 탄산이 매력인 티즐 스파클링 2종까지 총 7종을 오프라인 소매점과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 티즐 브랜드 매니저는 “티즐 제로 라인업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제로 컨셉이 음료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티즐 피치우롱티와 유자그린티를 제로로 리뉴얼 했다”며 “상큼한 티즐 블렌딩티로 일상 속에서 기분 좋은 리프레시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웅진식품의 티즐은 다양한 찻잎과 과일, 허브를 혼합한 블렌딩티 브랜드다. 티마스터가 직접 엄선한 좋은 품질의 고급 찻잎을 사용했으며, 풍부한 찻잎의 맛과 리얼과즙의 상큼달콤한 맛을 함께 담아냈다.

◆안다르, 모회사 김철웅 대표 영입으로 각자 대표 체제 전환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해외사업 공략에 힘을 싣기 위해, 모회사인 에코마케팅의 김철웅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안다르는 박효영 단독 대표에서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됐다.

이는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안다르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내린 특단의 조치다. 김철웅 대표의 뛰어난 안목과 결단력을 십분 활용해 해외시장에서 안다르의 입지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안다르 대표 취임 1년 만인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시킨데 이어, 올해 2분기 국내 애슬레저 시장 1위 자리까지 탈환한 박효영 대표의 탁월한 경영능력을 국내 시장에 집중시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대신, 김철웅 신임 대표가 글로벌 사업을 총괄 지휘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에 속도를 낸다.

김철웅 대표는 에코마케팅의 창업주로 ‘비즈니스 부스팅’을 국내에 안착시킨 입지적 인물이다. 비즈니스 부스팅이란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한 뒤 지분 투자하고 체질 개선과 전방위 마케팅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다. 그의 남다른 안목과 감각이 에코마케팅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2018년 매출액 621억원, 영업이익 169억원이었던 에코마케팅은 지난해에는 매출액 3528억원, 영업이익 566억원으로 최대 468%까지 5배 이상 우상향하며 중견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이번 김철웅 대표 영입으로 안다르의 해외시장 공략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해외시장 진출의 전초기지로 먼저 동남아시아 싱가포르를 낙점하고 글로벌 매장을 오픈한 안다르는 현지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사업 확장을 모색 중이다.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영역을 확대,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가속을 낼 계획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글로벌 소비자와 직접 대면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김철웅 대표의 진두지휘 하에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라며 “탁월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1등 글로벌 애슬레저 브랜드의 타이틀을 거머쥐는 그날까지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포구, “레드로드에서 놀아볼까?”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홍대 레드로드를 홍보할 유튜브 영상 공모전 ‘레드로드에서 놀아볼까?’를 개최하고 이달 16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마포의 새로운 브랜드이자 랜드마크인 홍대 레드로드는 경의선숲길~홍대걷고싶은거리~당인리발전소를 잇는 관광특화거리로 열정·젊음·청춘을 대표하는 색상인 빨간색으로 표현해 안전까지 더한 테마거리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특화거리 레드로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모집하기 위한 취지로 나이와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레드로드 관련 내용을 담은 3~5분 내외의 영상이다. 영상은 장르의 제한 없이 브이로그, 패러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식으로 가능하다. 다만,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 체험, 레드로드 R1~R6 일대 나들이, 레드로드 캐릭터 깨비·깨순 등 공고문에 기재된 필수 내용 1개 이상을 영상에 담아야 한다.

마포구는 접수된 영상에 대해 예비심사를 하여 약 30편의 수상후보작을 가려낸 후, 마포관광 유튜브(Visit Mapo) 채널에 공개하여 검증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이후 공개검증 기간 동안의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반영한 선호도 평가와 내·외부 심사위원의 심층 평가를 진행하여 마포관광 홍보영상으로 사용될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결과는 11월 중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1편) 500만 원, ▲최우수상(1편) 300만 원, ▲우수상(2편) 100만 원, ▲장려상(4편) 50만 원, ▲인기상(22편) 1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수상자를 제외한 최대 50명의 응모자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는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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