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의 박람회 상담 부스에서 자세한 가맹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스 내 마련된 브랜드존에서는 영상, 오프라인 홍보물 등을 통해 자세한 브랜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KFC 대표 패키지인 치킨 버켓을 활용한 포토존에서 사진촬영도 가능하며, 조리 스테이션이 설치된 시식존에서는 블랙라벨 치킨, 핫윙 등 KFC의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가맹 상담을 진행한 예비 창업주들에게는 KFC 리유저블백 사은품을 증정한다.
KFC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오리지널 레시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다. 1984년 국내에 진출하여 현재 전국 200여 개 매장에서 KFC만의 치킨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 메뉴에는 오리지널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징거 버거, 비스켓 등이 있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KFC가 2024년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아 더 많은 고객이 KFC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가맹점 출점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라며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KFC만의 차별화된 경쟁력부터 전망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니 예비 창업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마포구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알리페이’ 도입, 주민참여 효도밥상 정기후원 협약
9월 21일(목) 마포복지재단(이사장 이홍주)과 ㈜아이씨비(대표이사 이한용)는 「75세 이상 어르신 주민참여 효도밥상」 (이하 ‘효도밥상’)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기념해 ㈜아이씨비는 일시후원금 200만 원을 마포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아이씨비는 마포구 알리페이 프로모션 참여 상권(홍대걷고싶은거리상점가, 홍대소상공인상점가, 망원시장, 아현시장, 합정시장, 마포농수산물시장) 중 ㈜아이씨비와 직접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의 결제 금액 일부를 향후 1년간 매월 효도밥상에 기부할 예정이다.
알리페이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개발한 디지털 결제 플랫폼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아이씨비는 알리페이 도입으로 해외 관광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증진하여 지역상권 발전을 도모하고 수익금 일부는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한다.
◆오세훈 "서울동행버스에도 기후동행카드 적용"
이에 따라 서울동행버스 중 간선버스인 서울02(김포 풍무), 서울04(고양 원흥), 서울05(양주 옥정신도시) 노선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시는 그 밖의 노선에 대해서도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할 방침이다.
서울동행버스는 '수도권 주민도 서울시민'이라는 오 시장의 정책 방침에 맞춰 지난달 21일부터 경기 화성시 동탄(서울01번), 김포시 풍무동(서울02번)에서 시범 운행을 시작한 버스다. 내년에는 파주 운정, 고양 원흥, 양주 옥정, 광주 능평 등 4개 지역에도 버스를 운영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의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