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국, 싱가포르를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서 진행되는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와 갤럭시 스토어, 앱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메타보라 싱가폴은 정식 출시 시점에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게임 재화 및 한정판 프로필 이미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킬블리츠’는 보라(BORA)의 거버넌스 카운슬인 넵튠-카카오게임즈-모비릭스-메타보라가 합작한 프로젝트로, 솔리테어, 빙고, 퍼즐 등 다양한 캐주얼 게임에서 상대방과 경쟁하고, 획득한 인게임 재화를 보라 포탈(BORA PORTAL)에서 BORA 및 MATIC, USDC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합작 프로젝트에서 넵튠은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서비스를 담당하며,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운영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메타보라는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를 지원하며, 모비릭스는 자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공급하고, 자사 이용자층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한다.
◆홈초이스, ‘2023 광주 Ace Fair’ 기간 중 ‘케이블TV미래전략 포럼’ 개최
홈초이스가 오는 15일 ‘2023 광주 Ace Fair’에서 '제3차 케이블TV미래전략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두 차례 포럼은 지난 6월23일과 7월28일, 각각 ‘케이블TV산업의 현재와 미래’, ‘케이블TV산업의 방향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제3차 포럼은 ‘2023 광주 Ace Fair’를 맞아 9월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게 되며 '케이블TV방송 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전략’이란 주제로 현재 미디어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한편,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지속적 성장 방향과 사회·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케이블TV방송 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안한다. 이번 자리는 한국미디어 학회 교수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MSO관계자들이 참여해 해당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아이센스, 국산 1호 연속혈당측정기 국내 출시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 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아이센스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이번 아이센스의 케어센스 에어 출시는 연속혈당측정기 제품을 최초로 국산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연속혈당측정기 제품은 덱스콤(Dexcom), 애보트(Abbott), 메드트로닉(Medtronic)사의 제품으로 모두 외산이다. 케어센스 에어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연속혈당측정기 중 가장 작고 가벼워서 착용감이 매우 우수하고 센서와 트랜스미터가 일체형으로 이루어져 부착이 매우 수월하여 사용성이 높다. 특히 가장 긴 센서 사용기간(15일 연속 사용)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는 점에서 타사 대비 경쟁력을 가졌다.
케어센스 에어는 지난 6월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고, 7월 건강보험 등재를 완료하며 본격적인 출시를 준비했다. 8월부터는 송도 공장 설비 가동을 통해 케어센스 에어 제품의 생산을 시작하였고, 금일부터 자사 온라인몰(케어센스몰, 맘스센스몰)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와 함께 판매를 시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