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오븐치킨 부문에서 1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약 37만 명이 참가한 이번 투표에서 굽네는 오븐치킨 부문 1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굽네를 선정한 소비자들 중 1020 세대 연령층이 약 65%를 차지하며, Z세대를 공략한 굽네의 상반기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굽네가 1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은 소비자와의 꾸준한 소통이 꼽힌다. 굽네는 최근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힘써 왔다. 지난 6월 굽네는 젊음의 거리 홍대 앞 잔다리로에 ‘누구에게나 열린 곳, 모두를 위한 새로운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표방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오픈했다. 나만의 콘텐츠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것으로, 브랜드 제품 판매 중심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공간을 활용하고 채우는 새로운 방식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오픈과 동시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인기 걸그룹 르세라핌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후 감각적인 티저 영상, 역대 앨범 커버 패러디 등을 공개해 르세라핌 팬덤 사이에서 이목을 끌었다. 특색있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Z세대에 맞춰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라는 콘셉트로 제작한 신제품 광고 ‘르세라핌 인 시카고(LE SSERAFIM in CHICAGO)’는 공개한 지 3달 만에 1억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 밖에도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계정을 통해 Z세대의 관심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채널 개설 1년 반 만에 16만 팔로워를 달성하기도 했다. 치킨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 셈이다.
마케팅 뿐만 아니라 특유의 오븐 기술을 활용한 다채로운 히트 메뉴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굽네는 지난해 11월 경상남도 남해군과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남해마늘 바사삭’을 출시했으며, 현재 일 평균 1만 마리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베스트 메뉴로 자리잡았다. 또한 지난 4월 오븐 조리로 두툼하고 바삭한 도우 식감이 일품인 시카고 피자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피자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캐나다구스’, 협업 컬렉션 런칭 및 브랜드 최초 여성 단독 매장 오픈
퍼포먼스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캐나다구스가 지난 8월 말,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첫 여성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이는 브랜드 최초로 전개되는 여성 단독 매장이다.
‘캐나다구스’는 지난해 롯데GFR과 새로운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한국 시장 유통 강화를 목표하며, 다가올 F/W 시즌에 맞추어 신규 매장을 활발히 오픈하고 있다. 이 중, 캐나다구스의 여성 상품으로만 구성한 여성 단독 매장이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문을 열었다. 이는, 기존 고객층과 더불어 새로운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고자 하는 캐나다구스의 적극적인 의지와 전략이 담겨있다.
본점 3층 매장에서는 캐나다구스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인 미스틱 파카, 첼시 파카 그리고 로스클레어 파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작년 출시 후 큰 인기를 얻은 ‘말로우(Marlow)’컬렉션과 함께 이번 시즌 첫 선보이는 ‘클레어(Clair)’ 컬렉션 등 새로운 실루엣과 컬러를 전개하며 여성 고객층을 위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마포구, 상사화 축제 ‘난지별곡, 사랑하기 딱 좋은날’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8일 오후,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서 2023년 상사화 축제 ‘난지별곡, 사랑하기 딱 좋은 날’을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박강수 구청장을 비롯한 국·내외 관광객 약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나운서 이재용과 작가 유인경의 사회로 진행됐다.
‘난지별곡’은 아름다운 청산에 살고 싶다는 내용을 담은 고려가요 ‘청산별곡’에서 따온 이름으로 쓰레기 산이라 불렸던 난지도에 ‘애틋한 사랑’의 꽃말을 가진 상사화 등을 심어 ‘청산’과 아름다운 명소로 재탄생시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굽네, 14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3-09-08 19:26: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85,000 | ▲107,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1,500 |
이더리움 | 2,589,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90 | ▲70 |
리플 | 3,207 | ▲9 |
이오스 | 985 | 0 |
퀀텀 | 3,114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60,000 | ▼43,000 |
이더리움 | 2,588,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50 |
메탈 | 1,213 | ▲4 |
리스크 | 777 | ▲10 |
리플 | 3,206 | ▲9 |
에이다 | 1,002 | ▲2 |
스팀 | 218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7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2,000 |
이더리움 | 2,589,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20 |
리플 | 3,208 | ▲10 |
퀀텀 | 3,100 | 0 |
이오타 | 30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