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여기어때 "임시 공휴일, 여행心 키웠다" 外

기사입력:2023-09-08 08:51: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8명은 추석 황금 연휴에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1박 이상의 여행’을 꼽았다.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전체 응답자의 93%는 여행 욕구가 커졌다고 응답했다. 최대 6일까지 연휴가 이어지면서 여행을 긍정적으로 고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높아진 여행 심리만큼 구체적 계획이 있는 응답자도 대다수였다. 실제로 이번 연휴에 여행을 떠난다는 응답자는 71.5%로 이 중 88.3%는 국내 여행을, 11.7%는 해외로 떠난다고 답했다. 최근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황금 연휴에는 ‘국내 여행’을 선택한 비중이 압도적이었다. ‘국내 여행에 대한 높은 선호도’(48%)와 ‘해외 여행 경비 부담’(25.7%) 등이 국내 여행을 선택한 이유로 꼽혔다. ‘명절 가족 모임으로 여행 일정이 짧다’(17.9%)는 응답도 이어졌다. 긴 연휴가 예고됐지만 고물가 속 여행 경비와 추석 연휴를 가족과 보내려는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응답자들은 평균 ‘2.7일’의 여행을 고려했다. 총 6일의 연휴 중 절반은 여행에 할애하는 셈이다. 여행 인원은 평균 2.7명으로, 1인 기준 교통과 숙박 등에 고려하는 여행비는 평균 ‘21만 8천원’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번 황금 연휴 기간 동안 지역 관광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최근 근거리 해외 여행이 폭발하고 있지만, 황금 연휴에는 오히려 국내 여행 수요가 높을 것으로 조사됐다”며 “임시 공휴일 지정 효과로 확실히 여행 심리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이달 말까지 황금 연휴 여행객들을 위한 국내외 쿠폰팩을 발급한다. 국내 숙소는 15만원의 쿠폰팩을, 해외 숙소는 41만원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이달 1일부터 3일간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 ‘피드백’을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비즈니스캔버스의 세일즈테크 SaaS '리캐치', 4개월 만에 고객사 100개 돌파

세일즈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리캐치(re:catch)'를 선보인 스타트업 비즈니스캔버스(대표 김우진)가 유료 고객사 1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리캐치는 B2B(기업 간 거래) 고객 경험의 시작점인 도입 문의 페이지에서 세일즈 전환율과 프로세스를 극대화해 매출을 높여주는 세일즈 효율화 툴이다.

비즈니스캔버스의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됐지만, 고객 경험 인식 재고 측면에서 B2B 영업 선진화가 필요했던 스타트업 업계의 피드백으로 빠르게 제품 개발까지 진행된 리캐치는 출시와 동시에 마이크로소프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의 '마중 프로그램 지원사업(Microsoft Startups Program)'에 선정돼 주목받았다.

디지털전환을 선도하는 벤처기업 비즈니스캔버스의 리캐치 고객사 100개 돌파는 2023년 5월 공식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거둔 결실이다. 리캐치를 도입해 성사된 전체 고객사의 실제 B2B 세일즈 미팅은 3,000건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리캐치는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소비 심리가 약화된 가운데 B2B를 통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업에 필요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군의 100개의 고객사를 확보, 세일즈테크 SasS 중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리캐치는 특히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고자 하는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에서 전사적으로 도입하며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AB180 ▲마크비전 ▲스티비 ▲센디 ▲알고케어 ▲로랩스 ▲퍼블리 등이 도입하여 세일즈에서 활용하고 있다.

리캐치를 도입한 글로벌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AB180의 김나은 이사는 "리캐치를 도입하기 전에는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고객사가 웹사이트에서 데모를 신청하면 영업 담당자를 일일이 배정하고 일정 조율을 위한 과정을 거쳤지만, 이제는 리캐치로 웹사이트에서 바로 세일즈 담당자와 일정 조율이 가능하여 미팅 성사율이 올라갔고, 실질적인 세일즈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사례를 전했다.

◆CAR-T 치료제 전문 기업 큐로셀, 상장 예비심사 통과

CAR-T 치료제 전문 기업 큐로셀(대표이사 김건수)이 지난 7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지난 5월 2일 한국거래소에 심사청구한 지 약 4달 만이다.

큐로셀은 올해 초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성한국평가데이터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각각 ‘A’, ‘BBB’ 등급을 획득하며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회사는 이번 승인 직후 증권신고서 제출을 위한 제반 사항을 준비한 뒤 기업공개(IPO) 공모 절차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상장 공동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다.

2016년 설립된 큐로셀은 면역세포를 이용한 항암세포 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이다. CAR-T(키메라 항원 수용체 T세포) 신기술 연구와 바이오의약품 개발, 생산 및 GMP 등 주요 사업 관련 각 분야 전문가 및 국내 주요 병원과의 협력을 이어가며 CAR-T 치료제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CAR-T 치료제는 환자의 혈액에서 면역세포인 T세포를 분리하고 유전적으로 조작해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한 세포유전자치료제다. 대안이 없는 말기 혈액암 환자에게 단 한 번의 투약으로 종양을 없애는 높은 치료 효과를 보이며 ‘기적의 항암제’라 불린다. 또 구토 및 탈모 등의 부작용이 있는 기존 치료제와 달리 내성 및 독성으로 인한 위험성이 적다.

큐로셀은 CAR-T 세포 기능을 강화해 치료 효과를 더욱 향상시키는 OVISTM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차세대 CAR-T 기술인 OVISTM는 면역관문수용체인 ‘PD-1’과 ‘TIGIT’ 유전자를 제거해 CAR-T 세포 기능을 강화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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