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알바몬 조사, Z세대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는 ‘CGV’ 外

기사입력:2023-09-07 14:31: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Z세대 알바생 중 유명 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어하는 알바생이 5명중 3명 정도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로 ‘CGV’를 1위로 꼽았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Z세대 알바생 1,319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알바몬 브랜드 채용관에 채용공고가 많이 등록된 상위 77개의 브랜드를 보기 문항으로 했다. 먼저 ‘유명 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64.1%가 ‘기왕이면 브랜드 알바를 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러한 답변은 여성 알바생(65.6%)이 남성(60.3%)보다 소폭 높았다.

Z세대 알바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알바 브랜드 1위는 ‘CGV’로 전체 응답자 중 10.3%로 가장 높았다. 2위는 스타벅스(9.3%) 3위는 교보문고(7.5%) 4위는 에버랜드(4.5%) 5위는 올리브영(4.0%) 6위는 메가박스(3.8%) 7위는 이디야(3.3%) 8위는 롯데월드(3.2%) 9위는 메가MGC커피(2.7%) 10위는 GS25(2.6%) 순으로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를 꼽은 응답자가 많았다.

선호하는 알바 분야도 ‘영화관/공연장’에서 알바를 하고 싶다는 응답자가 22.4%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커피전문점(9.4%) △서점/문구/팬시점(9.3%) △아이스크림/디저트 전문점(9.2%) △놀이공원/테마파크(7.4%) △베이커리/도넛 전문점(7.0%) △편의점(6.7%) 순으로 알바를 하고 싶은 분야를 꼽은 응답자가 많았다.

Z세대 알바생이 브랜드 알바를 선호하는 이유 중에는 ‘주휴수당과 휴게시간 등 근로기준법을 준수할 것 같아서’라는 답변이 복수선택 응답률 87.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직원 교육 등 근무 매뉴얼을 갖추고 있을 것 같아서’ 브랜드 알바를 선호한다는 알바생이 49.7%로 다음으로 많았다. 이외에는 △복지 제도가 잘 갖춰져 있을 것 같아서(36.6%)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라서(32.5%) △직원 혜택이 좋아서(17.8%) 순으로 브랜드 알바를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알바몬 관계자는 “브랜드 알바는 알바생들에게 꾸준히 선호되고 있다. 근로기준법 준수는 물론 업무 매뉴얼이 있어 알바 실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고, 다양한 직원 혜택을 부여하는 브랜드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일룸, 열·오염·스크래치에 강한 ‘토스카노’ 포세린 세라믹 식탁 2종 신제품 출시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품격 있는 ‘홈 다이닝’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포세린 세라믹 식탁 ‘토스카노’와 ‘토스카노 프리모’ 신제품을 출시한다.

일룸 ‘토스카노’와 ‘토스카노 프리모’는 화이트 톤의 세라믹 상판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실용적이고 우아한 다이닝 공간을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토스카노’는 볼드한 대리석 패턴이 고급스러운 ‘마블 화이트’ 또는 따뜻한 분위기의 ‘세라믹 베이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토스카노 프리모’는 천연 대리석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화이트 골드 칼라카타’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심플한 ‘화이트’ 또는 차분한 ‘다크 그레이’로 다리 프레임 컬러를 선택 가능해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토스카노’에 사용된 포세린 세라믹은 천연 소재를 1,300℃ 이상의 고온에서 압축해 높은 내열성과 내마모성을 자랑하며, 수분 흡수율이 0%에 가까워 음식물로 인한 세균 번식과 변색이 적고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토스카노 프리모’는 이탈리아 인피니티 社에서 직접 디자인 및 생산한 최고급 포세린 세라믹을 적용해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일룸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세라믹 식탁과 식탁 의자를 세트로 구매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쎄쎄쎄’ 프로모션을 500세트 한정으로 진행한다. 목재 프레임으로 내추럴함이 돋보이는 ‘블릭’ 식탁과 ‘핀’ 또는 ‘듄’ 의자 세트, 또는 '토스카노' 식탁과 '콘' 또는 '앤' 의자 세트 구매시 5만원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토스카노 프리모' 식탁과 '콘' 또는 '앤' 의자 세트 구매시에는 10만원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L.포인트(L.POINT), SSG머니 중 고객이 원하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12월까지 SNS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식탁 세트를 구매한 고객 중 매월 베스트 후기 선정시 일룸 식탁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테이블웨어 브랜드 ‘소일베이커’의 자기 그릇을 증정한다.
◆클래시스, 신제품 시프트에이지 크림 듀오 첫 출시 하루만에 완판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대표:백승한)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슈링크 알엑스가 고기능성 크림 ‘시프트에이지 하이 인텐스 안티에이징 크림 듀오’를 출시, 지난 달 21일 런칭 첫 날,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스타 브랜드 탄생의 신호탄을 울렸다.

금번 클래시스의 슈링크 알엑스 브랜드에서 출시한 ‘시프트에이지 하이 인텐스 안티에이징 크림 듀오’는 1제 스피큘 크림 사용 후 2제 젤 크림으로 마무리하는 특수 케어용 기능성 크림이다. 이는 다양한 노화 징후가 진행된 피부 고민에 대응하여 탄력 개선, 피부 리프팅, 모공 케어 및 주름 개선에 효과를 부여하는 얼리안티에이징 및 슬로우에이징 케어 제품이다.

크림의 메인 성분인 ‘마이크로 바이오 스피큘(Micro Bio Spicule)’은 미세한 크기의 입자로 피부에작용하여 턴오버 밸런스 유지와 둔화된 피부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2제 크림은 피부 진정과 동시에, 안티에이징 기능을 배가시키기 위해 병풀추출물 등 진정 성분과 밀크 엑소좀을 처방하였다. 여기에 수십 여 가지 고효능 원료로 구성된 슈링크 알엑스의 독자적인 ‘시프트에이지(SHIFTAGE)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 리프팅과 탄력에 시너지를 더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699,000 ▼229,000
비트코인캐시 657,500 ▼500
비트코인골드 45,150 ▲80
이더리움 4,515,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38,770 ▼350
리플 735 ▲4
이오스 1,145 ▼3
퀀텀 5,700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849,000 ▼221,000
이더리움 4,520,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38,820 ▼380
메탈 2,345 ▼5
리스크 2,406 ▼3
리플 736 ▲3
에이다 648 ▼5
스팀 390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71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658,000 ▼500
비트코인골드 45,130 0
이더리움 4,514,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38,740 ▼240
리플 734 ▲3
퀀텀 5,690 ▲65
이오타 31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