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코어닥스, 이더리움 등 29개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인하 外

기사입력:2023-09-07 08:31: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비용 변화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합리적인 수수료율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가상자산 49개 중 29개에 대한 출금 수수료를 대폭 인하한다고 7일 밝혔다.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인하율은 약 50%~90% 사이이며, 비트코인(BTC)과 함께 가상자산 대장주로 꼽히는 이더리움(ETH)의 경우 기존 수수료 대비 89% 인하했다.

이더리움(ETH) 외에 ERC-20을 기반으로 하는 ▲1인치네트워크(1INCH) ▲골렘(GLM) ▲뉴메레르(NMR) ▲다이(DAI) ▲디센트럴랜드(MANA) ▲디와이디엑스(DYDX) ▲랠리(RLY) ▲림포(LYM) ▲메탈(MTL) ▲베라시티(VRA) ▲샌드박스(SAND) ▲신세틱스(SNX) ▲쓰레스홀드(T) ▲애니버스(ANV) ▲에이브(AVVE) ▲에이프코인(APE) ▲에이피엠코인(APM) ▲엘리시아(EL) ▲오션프로토콜(OCEAN) ▲유니스왑(UNI) ▲유에스디씨(USDC) ▲일드길드게임즈(YGG) ▲체인링크(LINK) ▲컴파운드(COMP) ▲퀴즈톡(QTCON) ▲크라토스(CRTS) ▲크레딧코인(CTC) ▲크로노스(CRO)로 총 29개 종목이 수수료 인하 대상이다.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는 “코어닥스는 고객의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해 6월 수수료 정책 개편을 통해 업계 최저 수준인 메이커 0%, 테이커 0.03%로 거래 수수료를 인하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수수료 수익에 치중하기보다 수익 구조 다각화와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과 거래소가 윈윈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비타이머 36/32 출시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브라이틀링(Breitling)’이 ‘내비타이머 36/32 여성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내비타이머 오토매틱36’과 ‘내비타이머 32’는 브라이틀링의 아이코닉한 워치를 슬림한 사이즈로 재해석한 컬렉션으로 남성적인 브랜드로 알려진 브라이틀링에서 콤팩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를 함께 담아내 출시 전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기존 브라이틀링의 남성 내비타이머와 커플 워치로도 활용 가능한 이번 워치는 비교적 작은 다이얼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어울리는 36/32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며, 눈부신 자개 다이얼, 18K 레드 골드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브라이틀링만의 아이코닉한 무드를 극대화해준다.

특히 이번 내비타이머 36/32를 위한 캠페인에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유명 배우 샤를리즈 테론(Charlize Theron)이 함께 하여 이목을 끌었다. 샤를리즈 테론이 남아프리카의 외딴 농장에서 세계적인 일류 배우가 되기까지 경험한 본인의 진솔한 이야기와 여정을 담은 이번 캠페인 ‘나의 삶과 여정’은 브라이틀링이 새롭게 선보인 여성 컬렉션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준다. 또한 그녀가 가진 아름다움과 재능, 그리고 강렬한 도전은 이 워치 라인의 정체성을 탁월하게 표현해낸다.

◆루나소프트, 이커머스 D2C 전략 제시

이커머스 IT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대표 박진영)가 국내 최대 마케팅 컨퍼런스 '맥스서밋 2023(Max Summit 2023)'에 참석해 이커머스 D2C 전략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전망을 논의하는 자리인 맥스서밋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며 토스, 구글, 메타, 몰로코, 틱톡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루나소프트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4세대 리뷰 커머스 대표 주자인 '인덴트코퍼레이션(브이리뷰)'과 함께 공동 세션을 진행했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 곽형석 카페24 총괄이사,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가 함께 'D2C의 역설: 내일의 이커머스를 위한 새로운 D2C 전략의 해답'을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이날 대담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생태계 안에서 브랜드들이 D2C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와 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 등이 논의됐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는 "D2C만이 브랜드 성공의 답이라고 할 수 없지만 D2C의 기반이 없는 브랜드들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루나소프트의 고객사 중 단일 브랜드로 10년 이상의 사업을 지속하고 있는 상위 SME 기업들을 분석한 결과, 사업자의 전체 매출 중 약 52%를 D2C에서 만들어내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59,000 ▼401,000
비트코인캐시 661,500 ▼6,000
비트코인골드 50,100 ▲110
이더리움 4,428,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38,250 ▼230
리플 759 ▼3
이오스 1,165 ▼7
퀀텀 5,335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83,000 ▼439,000
이더리움 4,429,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38,280 ▼240
메탈 2,385 ▼10
리스크 2,770 ▲27
리플 760 ▼3
에이다 662 ▼3
스팀 42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78,000 ▼450,000
비트코인캐시 661,000 ▼6,000
비트코인골드 50,750 ▲750
이더리움 4,427,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38,140 ▼290
리플 759 ▼2
퀀텀 5,335 ▼40
이오타 32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