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쿠론, 리브랜딩 포문 여는 ‘23F/W 프레젠테이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3-09-06 18:21: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모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6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키르스튜디오에서 리브랜딩을 알리는 23F/W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쿠론의 프레젠테이션명은 ‘멘탈 스컬쳐(Mental Sculpture): 새롭고 압도적인 일상의 상징으로의 탐험’이다. 이번 시즌 쿠론은 모순적인 것들의 대비에서 오는 상충적인 아름다움에 집중하고, 이를 관람객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재해석하고 감상하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공간 전체를 하나의 구조로 인식하고 그 안에 제품, 인물, 텍스쳐(질감) 등을 조각의 일부로 표현했다. 또한 메탈, 실버 소재로 제작한 조형물들을 배치해 앞으로 쿠론이 보여줄 다양성을 개인의 경험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했다.

전시장 1층은 쿠론의 새로운 컬렉션 중 하나인 ‘뉴 트렌디’의 주력상품 ‘쉐이퍼 숄더백’을 형상화한 대형 메탈 조형물이 설치된다. 쿠론은 이번 시즌 컬렉션을 크게 ‘뉴 클래식(NEW CLASSIC)’과 ‘뉴 트렌디(NEW TRENDY)’로 이원화하여 전개하고 있다. ‘쉐이퍼 숄더백’은 1960년대 모더니즘 시대의 건축물, 조형물에서 영감을 받아 언발란스한 형태의 기하학적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어지는 2층 전시 공간에서는 쿠론이 리브랜딩을 위해 영감을 받았던 것들을 조형물로 시각화했다. 바닥과 벽을 메탈 느낌으로 채우고, 메인 공간에는 비정형 반사 소재의 원형 조형물을 배치해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력을 투영하도록 연출했다. 또한 2층에는 쿠론의 23F/W 주요 아이템인 파사드, 테넷, 하디드 백도 한 자리에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 ‘파사드 백’은 볼드한 사각장식으로 모던함을 강조한 제품이며, ‘테넷 백’은 사선 절개라인이 매력적인 숄더백이다. ‘하디드 백’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유니크한 비정형 라인이 돋보이는 쿠론의 ‘뉴 트렌디’ 컬렉션을 대표하는 상품이다.

이외에도 전시장 한편에는 ‘눈(EYE)’을 주제로 한 영상을 상영하는 미디어 존이 마련된다. 영상은 쿠론의 ‘뉴 트렌디’ 컬렉션의 캠페인명인 ‘커먼 아이즈(Common Eyes)’에서 착안, 쿠론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조각(프레젠테이션 공간)들을 탐험하는 관람객의 눈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쿠론 관계자는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현대 여성들의 일상에 함께하는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변화된 쿠론을 알리는 활동도 공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DEW E DEW E(듀이듀이), 23FW 가을 컬렉션 “A Romantic day for Cowboys” 공개

디자이너 김진영, 이수연 디자이너가 이끄는 브랜드 듀이듀이(DEW E DEW E)에서 빈티지 아메리카 무드를 담은 23FW 가을 컬렉션을 선보인다.

듀이듀이의 23FW 가을 컬렉션은 “카우보이의 낭만적인 날(A Romantic day for Cowboys)”을 주제로, 18세기 미국의 드넓은 서부 벌판을 누비며 모험과 개척을 하던 카우보이, 카우걸들의 로맨틱한 꿈을 그려냈다.

특히, 시즌 컨셉이 돋보이는 카우보이 드로잉 맨투맨과 카우보이의 상징인 트렌치코트, 테슬이 달린 셔츠, 빈티지한 무드의 플로럴 자수가 새겨진 원피스가 메인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찢어진 맨투맨, 카모플라쥬 프린트탑 등 터프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상반되는 무드인 레이스, 프릴, 플라워 프린트 등 소프트한 이미지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여, 터프함과 로맨틱이 믹스 매치된 듀이듀이만의 ‘낭만적인 카우보이’ 룩을 선보인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은 일상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아이템을 많이 선보여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 좋아, 오픈과 동시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듀이듀이는 특유의 감성을 담은 감각적인 컬렉션을 매 시즌 선보이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수많은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즐겨 찾는 브랜드로 유명세를 얻으며 2030세대 여성들의 워너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이미지 제작·고급화로 차별화

강원 춘천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고급화와 상표이미지 제작 등 차별화 전략을 추진한다.

우선 춘천시는 고향사랑기부자 가운데 80%에 해당하는 10만원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히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답례품 9개를 추가로 선정한 데 이어 수시로 특산품을 발굴해 선정할 계획이다.

또 시는 지난 6월 상표이미지를 제작해 각종 홍보물과 현수막 등을 통해 알리고 있다.

특히 시는 답례품 포장의 고급화를 추진하는 한편 300만 원 이상 기부자를 위한 명예의 전당도 춘천시청 1층에 마련하기로 했다.

이밖에 자매결연 도시와 교차 기부와 기부자 경품 행사 등을 추진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21 ▼0.42
코스닥 854.43 ▼9.73
코스피200 370.99 0.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59,000 ▼279,000
비트코인캐시 614,500 ▼3,500
비트코인골드 46,180 ▲260
이더리움 4,12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6,770 ▼210
리플 703 ▼6
이오스 1,102 ▲1
퀀텀 5,035 ▲3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826,000 ▼259,000
이더리움 4,12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6,770 ▼260
메탈 2,420 ▼6
리스크 2,752 ▼12
리플 702 ▼7
에이다 614 ▼2
스팀 3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825,000 ▼231,000
비트코인캐시 614,000 ▼4,000
비트코인골드 45,770 0
이더리움 4,12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6,760 ▼170
리플 702 ▼6
퀀텀 5,025 ▲15
이오타 29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