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 브랜드 '엠로프'의 컬렉션 패션 쇼 전경.(사진=포도컴)
이미지 확대보기엠로프는 패션 테크놀로지를 지향하며 현대적 감성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컬렉션을 통해 디자인, 제조, 생산, 마케팅의 과정에서 패션의 IT 기술 및 디지털 미디어를 접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재민 디자이너는 “우리는 디지털 기술에 의해 치유 받고, 정신이 건강해지는 경험을 맛보았다. 디지털을 통한 위기 극복의 경험과 기술에 의한 행복감을 일상속에서 소통해 가고 있다. 엠로프는 디지털을 통해 받은 치유와 희망을 패션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설명했다.
한편, ‘M.ROF (엠로프)’는 형태를 의미하는 “FORM(폼)”의 철자를 거꾸로 뒤집어 놓은 모양의 로고가 인상적인 브랜드이다. 로고에서 보여지 듯, 형태의 변형과 발상의 전환을 자유롭게 시도하고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