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BBQ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6일, 뉴욕, 뉴저지, 시카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미시간 등 25개주 250개의 전 매장에서 캐리비안 스파이스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미국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고 추후 전세계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자소만은 황금올리브 치킨에 캐리비안풍 저크소스라는 이국적인 맛을 더한 하이브리드 컨셉으로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황금올리브 특유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 저크소스의 알싸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달콤짭조름한 감칠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BBQ 판매데이터에 분석결과, 자소만은 출시 1주일만인 작년 11월 13일 일판매 1만개(10,100개)를 돌파, 누적 매출 2억 5,000만원을 달성했다. 지난 8월 기준으로 출시 1년이 채 안 된 시점에 누적 300만개를 기록하며 황금올리브 치킨에 이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실제 저크소스는 식품 정보 전문 글로벌마켓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에서 이미 주목할 만한 식품 트렌드로 선정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재료다. BBQ는 최근 힙한 재료로 꼽히는 저크소스를 활용한 캐리비안 스파이스 치킨이 미국 MZ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출시를 결정했다.
◆가연결혼정보 ‘디어 마이 러브’ 9월 가을맞이 미팅파티 개최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9월 가을맞이 미팅파티를 개최한다.
9월 미팅파티 ‘디어 마이 러브’는 오는 23일(토)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약 4시간동안 진행된다.
대상자는 가연 노블레스 서비스에 가입한 정회원이며, 남녀 성비를 맞춰 단 16명만 참석하는 프라이빗한 이벤트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고 미팅 횟수 1회가 차감되는 시스템이다.
행사 중간 스테이크∙디저트 등 호텔 고급 코스 요리와 함께 와인이 제공되며, 다양한 스페셜 기프트도 함께 준비된다. 매칭표를 통해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도 주어진다.
미팅파티 참여는 가연 홈페이지 내 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후 최종 안내를 통해 참석이 확정된다.
◆남도국악원, 헝가리서 전통문화·예술 알린다
국립남도국악원은 6일부터 15일까지 헝가리 '한국문화제'에 참석한다.
헝가리 '한국문화제'는 주헝가리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행사로 한국과 헝가리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소개하고 교류하는 축제다.
남도국악원은 문화제에서 공연과 연수, 체험과 심포지엄에 참가할 예정이다.
남도국악원은 지난해 10월 주헝가리한국문화원에서 한국의 문화와 예술에 관심을 가진 헝가리 현지인들로 구성된 전통공연팀(14명) 방문을 계기로 문화제 초청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