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05 18:45: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내 최초로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제품이 출시됐다.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국내 유기농 우유 시장 판매 1위 브랜드 ‘상하목장’은 유당을 제거해 배 아프지 않은 우유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는 유기농 전용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사용하고, 매일유업의 LF(락토프리) 공법으로 유제품 섭취 시 배 아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유의 ‘유당(Lactose)’ 성분만 제거한 제품이다. 평소 우유를 마시기 불편했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국내에서 유기농 우유에 유당분해공법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 중 유기농 및 프리미엄 우유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이게 되었다.

매일유업의 LF(락토프리) 공법은 막 여과기술(Ultra filtration)로 미세한 필터를 통해 유당만 제거하는 기술이다. 유당분해효소를 넣어 인위적으로 유당을 분해하지 않기 때문에,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이 특허를 받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공법이다.

더불어 이 제품은 국내 유업체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황금 HACCP’을 받은 상하목장이 생산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황금 HACCP’은 원료부터 판매까지 전 단계 통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HACCP 인증 4개를 받아야 얻을 수 있는 위생인증 제도이다. 상하목장은 고객들이 늘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만 먹을 수 있도록 목장과 집유, 가공, 유통물류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제품 용량은 190mL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이다.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6겹 무균팩 패키지를 사용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실내 및 야외활동을 할 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유기농 우유를 선호하는 성장기 자녀 혹은 모유 및 분유 수유 시 소화에 어려움을 겪었던 아이의 첫 우유, 건강 관리를 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한 부모님 및 성인 등에게 추천하며 온 가족이 다 함께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스토어 및 오픈마켓(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프라인 판매도 확대할 예정이다.

상하목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 일요일까지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스토어’에서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락토프리’ 1박스(190mL x 24개입)를 소비자 권장가 27,800원에서 10% 할인한 24,900원에 판매한다. 구매자 중 사진후기를 남길 경우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하고, 행사기간 중 구매금액이 가장 높은 구매왕을 추첨해 ‘상하농원’ 테마파크 숙박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앞서 매일유업은 2005년에 유당제거 우유인 ‘소화가잘되는우유’를 출시한 이후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을 이끌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락토프리 제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도 지난 3년간 44%의 성장율(23년 4월, 닐슨데이터 기준)을 보일만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최근 락토프리 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비가 높아짐에 따라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국내 최초로 유기농 우유에 유당을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락토프리’ 제품을 선보였다”며 “자연 그대로의 방식을 고수하며 철저하게 관리하는 유기농 전용 목장의 유기농 원유에서 유당만 0%로 제거해 배 아픔 없이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온 가족이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우유를 찾던 고객들 혹은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차별화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2008년 런칭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이다.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 라는 신념 아래,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시작으로 유기농 발효유, 유기농 주스,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와 함께

파크 하얏트 서울의 최고층에 위치해 청명한 하늘을 조망할 수 있는 더 라운지에서는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Valrhona)’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가을을 달콤하게 물들일 ‘발로나 초콜릿 애프터눈 티 세트’를 오는 9월 11일부터 선보인다.
1922년 페이스트리 셰프 알베릭 기로네(Albéric Guironne)가 설립한 발로나(Valrhona)는 엄선된 카카오콩을 가공하여 독창적인 맛과 향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전 세계에 전수하고 있는 프랑스 대표 초콜릿 브랜드로 지난해 100주년을 맞이하였다.

발로나 초콜릿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움을 끌어올리기 위해 재료 선정부터 레시피 제작까지 양사의 셰프들이 수개월간의 작업 과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는 달콤한 캐러멜 크림을 듬뿍 넣은 ▲과나하 바바, 새콤한 블랙커런트 콤포트와 부드러운 마롱 무스가 조화로운 ▲마롱 아라과니, 깊고 진한 맛의 가나슈 휘핑을 채운 롤 케이크에 금박을 올려 마무리한 ▲카링고 롤 케이크, 입안 가득 진한 초콜릿의 여운을 남기는 브라우니에 쇼콜라 튀일을 얹은 ▲브라우니 P125, 바삭한 타틀렛 위에 캐러멜을 입힌 볶은 메밀과 아몬드를 더해 식감을 살린 ▲후캄비 타틀렛 등 다채로운 초콜릿 디저트와 ▲버터향 가득한 홈메이드 스콘, ▲신선한 과일이 함께 제공된다.

◆충남도,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현안 사업 협조 요청

충남도가 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내년 정부예산 10조원 시대 개막과 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 여야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문진석·박완주·이정문·정진석·장동혁·이명수·강훈식·성일종·김종민·어기구·홍문표 의원과 김태흠 지사 등 도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도는 정부예산 확보 건의 사업 42건과 현안 10건 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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