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2기 성료 外

기사입력:2023-09-05 17:44: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가 예비 마케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등 마케팅을 희망 직군으로 꿈꾸는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열고 있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은 오비맥주 현직 마케터들이 미래 마케터들에게 마케팅 노하우와 역량을 전수하는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는 많은 예비 마케터들의 성원에 힘입어 작년 대비 참가인원과 교육기간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 7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7주간 열린 이번 2기에는 총 70명의 학생들이 함께했다. 2기 프로그램은 각 주별로 오비맥주의 마케팅 혁신과 비전 소개를 시작으로 ▶ 데이터 중심 마케팅과 소비자의 이해 ▶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및 솔루션 ▶ 미디어 기획 및 실행 ▶ 브랜드 캠페인 실행 ▶ 캠페인 기획 개발 순서로 운영됐다. 교육 마지막 날 최종 발표에서는 총 13개팀 중 대상 1팀과 금상 1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 수상 팀은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세이브 더 데이트(Save the Date)’ 캠페인과 연계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는 참가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마케팅 실제 업무 과정을 교육 프로그램에 짜임새 있게 반영했다”, “마케팅 직무 관련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에게, 마케팅이란 크리에이티브뿐 아니라 많은 데이터와 분석에 기반한 전략을 개발하는 과정 역시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다”, “에피 어워드 등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에서 인정받은 최고 마케팅 노하우를 접할 수 있었다” 등 긍정적 후기를 남겼다.

알렉산더 람브레트(Alexander Lambrecht) AB인베브 동아시아 CMO(최고마케팅경영자)는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작년에 이어 예비 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한 국내 대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2기도 많은 분들의 성원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게 됐다”며, “오비맥주 마케팅은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콘텐츠, 제품을 전달하기 위해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이러한 전략과 사고방식을 알려주고 우리가 가진 창의성과 혁신이라는 DNA를 전달함으로써 미래 인재들이 글로벌 마케터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비맥주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래 마케터들이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인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marketing transformation)’을 이끌며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재작년 사내에 신설한 '컬쳐 앤 캐퍼빌리티(culture and capabilities)'팀을 통해 마케팅 트렌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국내 마케팅 인재를 육성하는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에바 알머슨 굿즈가 포함된 키즈 패키지 <드림 인 컬러> 출시

올가을, 서울에서 열리는 전시회,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찾는 고객의 니즈와 창의성과 예술을 경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일환으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스페인 출신의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과 손잡고 대대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해당 협업은 호텔의 이름대로 ‘사계절(Four Seasons)’이라는 주제 아래 에바 알머슨의 생동감 넘치는 일상 속 표현들이 호텔 전체에 활력 불어넣어 주며, 봄을 상징하는 다채로운 꽃들로 헤어스타일을 완성한 여성의 얼굴부터 어머니와 딸이 손을 잡고 걷는 아름다운 가을 풍경까지,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에 대한 그녀의 사랑과 경험을 9월 7일부터 11월 말까지 호텔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특히, 에바 알머슨이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그림이 그려진 큰 도자기 항아리는 세계적인 플라워아티스트 니콜라이 버그만의 플라워 디자인과 함께 어우러져 화려한 로비 장식을 선보이며, 더 마켓 키친이 위치한 지하 1층과 오울이 위치한 2층 등 에도 작품이 전시된다. 아트 호캉스를 위한 키즈 패키지를 비롯해 그녀의 작품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오울(OUL)의 믹솔로지스트가 선보이는 2종의 협업 칵테일까지 오감을 만족시킬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먼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키즈 패키지 <드림 인 컬러(Dream in Colour)>를 주목해 보자! 해당 패키지에는 ▲원하는 객실에서의 하룻밤을 비롯해 에바 알머슨의 작품이 포함된 에코백, 파우치, 드로잉북이 각 1개씩 담겨 제공되는 ▲ 포시즌스 캐리백 1개, ▲더 마켓 키친 조식 무료 이용 (성인 2인과 72개월 이하 미취학 아동), ▲입실 시 발렛 주차 1회 무료 서비스, ▲ 포시즌스 시그니처 불독 인형 선물 ▲객실 내 키즈 텐트 무료 세팅, 그리고 ▲아기 침대, 아기 욕조, 기저귀, 기저귀 통, 키즈 바디워시와 로션, 비누, 키즈 목욕가운과 슬리퍼 등 아이 나이에 따라 요청 가능한 다양한 키즈 물품 무료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다. 해당 패키지는 9월 4일부터 예약 가능하며, 투숙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경남도 산림환경연구원, 국립수목원 협업 염료식물 전시회 개최
경남도 산림환경연구원은 국립수목원과 협업해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남도산림박물관에서 '색을 담고 있는 식물, 색으로 피어나는 문화' 교류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립수목원에서 발간한 '한국의 염료식물과 전통 염색' 연구간행물을 토대로 색으로 보는 사회, 식물과 함께하는 우리 색의 문화, 오방정색 계열로 들여다본 우리 염료식물에 대해 살펴본다.

이로써 염료식물의 역사 및 종류, 전통방식의 천연염색 제작 과정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염료식물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전시실에는 오방정색 및 오방간색 천연염색 천을 비롯해 자초 뿌리와 여러해살이 덩굴풀인 꼭두서니를 이용한 매염제(백반, 동, 철) 염색 천, 관련 식물 세밀화 작품 등 50여 점의 염색식물 자료를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97 ▲0.76
코스닥 863.54 ▲9.11
코스피200 370.80 ▼0.1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99,000 ▼35,000
비트코인캐시 609,000 ▼2,000
비트코인골드 45,300 ▼540
이더리움 4,117,000 0
이더리움클래식 36,670 ▼20
리플 706 ▲1
이오스 1,097 ▲2
퀀텀 5,04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861,000 ▼9,000
이더리움 4,12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6,690 ▼40
메탈 2,393 ▼5
리스크 2,710 ▼10
리플 707 ▲1
에이다 609 ▼2
스팀 37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81,000 ▼81,000
비트코인캐시 609,000 ▼2,500
비트코인골드 44,470 0
이더리움 4,11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6,730 ▼20
리플 706 ▲0
퀀텀 5,055 ▲5
이오타 292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