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카멜 커피(Camel Coffee)’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메종 마르지엘라(Masion Margiela), 헤드 메이너(HedMayner), 강혁(KANGHYUK), 보터(BOTTER), 송지오(SONGZIO)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펼쳐 온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국내에서 가장 핫한 카페 브랜드로 손꼽히는 카멜 커피와 만나 이색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리복은 고객이 향유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맞닿아 있는 이종 산업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브랜드 활동 반경을 넓혀 간다는 계획이다.
협업 컬렉션의 테마로는 최근 유행하는 ‘블록코어(Blokecore)’가 활용됐는데, 리복의 스포티한 매력과 카멜 커피 특유의 빈티지한 감성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뤘다. 주요 아이템은 축구 저지 유니폼 스타일의 티셔츠로, 카멜 커피를 상징하는 브라운 색상에 핑크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트렌드에 맞춰 개성 있는 데일리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리복의 속건 기술력이 탑재되어 다양한 스포츠 웨어로도 적합하다.
티셔츠와 함께 코디해 센스 있는 블록코어룩을 연출할 수 있는 볼캡도 함께 출시된다. 카멜 커피를 연상시키는 브라운과 베이지 색상의 컬러 블록 디자인에 핑크색을 포인트로 활용한 세트 제품으로, 두 브랜드의 로고를 활용한 위트 있는 자수 레터링으로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강조했다.
리복은 카멜 커피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해 카멜 커피 11호점인 서울 상도점에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카멜 커피의 우드 인테리어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화보에서는 커피색 신발 끈을 커스텀한 리복의 워크아웃 플러스 빈티지 스니커즈를 함께 연출해 특별함을 더했다.
리복과 카멜 커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9월 4일부터 리복과 카멜 커피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리복 대구 동성로∙청주 플래그십 스토어, 롯데월드 타워몰점과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는데,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발매 약 15분 만에 완판을 기록해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현재는 리복의 일부 오프라인 매장과 카멜 커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 중이며, 반팔 티셔츠 구입 시 축구 휘슬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사은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리복 관계자는 “최근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히 한정판 제품 출시의 의미를 넘어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개념으로 진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패션이라는 영역의 틀을 깨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리복의 다차원적인 매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8월 호텔 매출, 개장 이후 최고 실적 달성
중국 단체관광 본격 재개의 최대 수혜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8월 호텔 부문에서 개장 이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롯데관광개발은 5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8월 매출(별도 기준)이 142억5200만원으로 개장(2020년12월18일)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종전 최고를 기록했던 지난해 8월(136억원)보다 6억원 이상 늘어난 것은 물론 올들어 최고치를 보였던 지난 7월(124억4,000만원)에 비해서는 18억원 이상 증가했다.
객실 판매에서도 8월 한달 3만9,663실의 객실을 판매해 7월(3만6,103실) 수치를 3,560실이나 뛰어 넘으면서 또 다시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3월 1만8,293실에 그치던 객실 판매 실적은 3월말 상하이, 4월말 난징 등 중국 직항노선이 재개되면서 상승 흐름을 타기 시작해 지난 5월 2만7,233실, 지난 6월 3만3,056실 등 수직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카지노 부문에서도 드롭액(카지노 고객이 칩으로 바꾼 금액)과 이용객수 모두 최고 기록을 세웠다.
외국인 전용 카지노인 드림타워 카지노에는 8월 한달 2만8,734명의 이용객이 방문해 종전 최고 기록이던 7월(2만7,005명) 수치를 또 다시 넘어섰다.
지난 7월 1,302억원 수준이던 테이블 드롭액도 8월 1,327억원으로 25억원 정도 증가하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해외 직항노선이 재개되기 전(2021년6월~2022년5월) 월평균 263억원에 머물던 드롭액은 지난 5월 1,000억원대(1,137억원)를 돌파한 이후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카지노 순매출(총매출에서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뺀 금액)의 경우 179억400만원을 기록(카지노 협회 집계 매출은 206억5,200만원)해 지난해 같은 기간(39억5,400만원)에 비해 353% 가량 급증했다.
롯데관광개발은 “8월 카지노 이용객수 및 드롭액에서 최대 기록을 달성하면서도 지난 7월 (200억9,000만원)보다 순매출이 줄어든 것은 7월에 13.4%에 이르던 홀드율(테이블 드롭액 중 카지노가 이긴 금액의 비율)이 8월에 12%로 일시적으로 평균보다 낮게 나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장마·태풍에 파손 울산 주요 도로 정비…도로파임 민원 증가
울산시는 11월 말까지 장마와 태풍 등으로 파손된 주요 간선도로를 재포장하고 보도를 정비한다고 5일 밝혔다.
시 종합건설본부에 따르면 긴 장마 기간과 게릴라성 폭우로 올해 도로 파임(포트홀)이 예년보다 크게 늘었다.
올해 1∼8월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도로 관련 민원 2천561건 중 포트홀 관련 민원이 1천266건(49%)이었다.
이에 시는 도로 재포장 및 보도 정비 사업비를 상반기 23억원에서 하반기 43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문수로 등 18개 노선(총연장 13.76㎞)에 34억원을 들여 도로 재포장 공사를 하고, 구영로 등 4개 노선(총연장 2.1㎞)에 9억원을 들여 보도 정비 공사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리복, 카멜 커피와 콜라보레이션 의류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05 09:58:1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162,000 | ▼219,000 |
비트코인캐시 | 524,500 | ▲1,500 |
이더리움 | 2,657,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40 | ▲60 |
리플 | 3,201 | ▲1 |
이오스 | 996 | ▲5 |
퀀텀 | 3,194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174,000 | ▼242,000 |
이더리움 | 2,655,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30 |
메탈 | 1,218 | ▲2 |
리스크 | 794 | ▲5 |
리플 | 3,202 | ▲3 |
에이다 | 1,021 | ▲5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060,000 | ▼360,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2,000 |
이더리움 | 2,656,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00 | ▼20 |
리플 | 3,203 | ▲4 |
퀀텀 | 3,190 | ▲35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