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하반기에도 지포어는 골프대회, 럭셔리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연계 캡슐 컬렉션을 차례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부여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9월에는 글로벌 골프 토너먼트인 2023 라이더컵 대회 일정에 맞춰 ‘2023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며, 남성 고객 중심의 브랜드 퍼포먼스를 강화한다.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은 레드, 네이비 컬러를 포인트로 라이더컵 공식 엠블럼이 달린 맨투맨 티셔츠, 폴로 티셔츠, 볼캡 및 버킷햇 등을 선보인다. 또한 개최지인 이탈리아를 모티브로 이탈리아어로 안녕(CIAO)을 뜻하는 슬로건을 새긴 스냅백, 스카프, 갤리밴터 골프화, 키체인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한다. 열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챔피언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많은 골프팬들의 소장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포어는 골프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럭셔리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캡슐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 테니스, 서핑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을 공개했다면 오는 11월에는 승마, 스키 캡슐 컬렉션 론칭을 통해 또 한번 파괴의 정점을 찍을 유니크한 지포어 룩을 제안할 계획이다.
한편, 지포어는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GFORE.KR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롭게 오픈하는 지포어 앱은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콘텐츠, 프로모션, 선물하기 및 멤버십 기반의 차별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럭셔리 디지털 경험(Digital eXperience)을 제공한다.
◆아가방앤컴퍼니, ‘디즈니 베이비’ 브랜드 FW시즌 팝업스토어 오픈
아가방앤컴퍼니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협업하여 선보이는 ‘디즈니 베이비’ 브랜드는 올해 2월 한국에서 정식 런칭한 이후 다양한 고객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디즈니 베이비’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 5월에 선보였던 첫 단독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이후 여러 채널에서 입점 요청이 잇따라 이번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0세부터 6세까지 착용할 있는 ‘디즈니 베이비’ 브랜드의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가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칩앤데일’ 캐릭터 컬렉션은 벌써부터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 ‘칩앤데일’ 컬렉션은 가을 감성이 느껴지는 브라운, 베이지, 카멜 컬러를 바탕으로 니트, 데님, 코듀로이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풍성한 코디네이션을 제안한다. 생동감 넘치는 아트웍으로 담아낸 디즈니의 다람쥐 캐릭터 ‘칩앤데일’과 올망졸망한 도토리 모티브는 코디에 귀여움을 더한다.
◆천연기념물 일명 '황금박쥐' 원주 치악산에 8년째 산다
일명 '황금박쥐'로 불리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이자 천연기념물 제452호 '붉은박쥐'가 원주 치악산국립공원 일대에서 8년째 서식 중인 것이 확인됐다.
붉은박쥐는 선명한 오렌지색을 띠는 털과 날개 막, 귀가 특징이어서 일명 '황금박쥐'로 불린다.
2015년 치악산국립공원 공원자원조사에서 최초로 붉은박쥐 서식을 확인한 공단은 서식지 이용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플라스틱에 링 형태의 가락지를 부착했다.
이후 매년 조사·모니터링을 통해 동일 개체가 8년간 같은 서식지를 이용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