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가 해외 훈련을 앞두고 있는 공군사관학교에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와 이를 활용한 메뉴를 전달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공군사관학교를 방문해 대안육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 2000여개와 함께 생도와 장병 1300여명에게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핫도그와 무스비,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판매 중인 브랜드 콜라와 사이다 등을 간식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공군사관학교는 대한민국 영공 수호를 위해 군사 전문성을 갖춘 정예 공군 장교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이번 ‘베러미트’ 제품과 간식 전달은 군 장병들의 식문화 향상과 해외 항법훈련을 떠나는 생도 및 혹서기 훈련 중인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 항법훈련은 생도들의 공군 항공작전에 대한 이해력을 기르기 위한 장거리 항법 체험 훈련으로 오는 9월 5일부터진행된다.
이날 전달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은 동물성 지방으로 인한 콜레스테롤과 보존제 등의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기부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은 항법훈련 기착지의 해외교민과 군 관계자들에게도 전달되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이사는 “해외 항법훈련을 앞두고 있는 공군사관학교 생도들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의 특성을 고려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대안식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9월 경기 고양시에서 열린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에서 MZ세대 장병들의 건강을 위해 ‘베러미트’로 만든 메뉴 12종을 군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다. 이후 같은 달 충남 계룡대에서 ‘베러미트’로 만든 핫도그와 음료 1만개를 간식으로 제공하고, 올해 3월과 5월에는 육군 28 보병사단, 해군 잠수함사령부에도 ‘베러미트’로 만든 간식과 제품을 전달하는 등 군 장병들의 식문화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프리미엄 카드커버 고스티, ‘영이의 숲’ 콜라보 카드커버 출시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영이의 숲’과 콜라보 한 카드커버를 출시했다.
고스티와 협업한 영이의 숲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대표 IP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인 ‘쿼카’와 좋은 일을 축하할 때 빠지지 않는 ‘꽃’이 만나 탄생한 ‘꽃카’ 캐릭터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즐기는 2030 여성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고스티가 영이의 숲과 함께 선보이는 ‘꽃카 카드커버’는 ‘일상에서의 힐링(Healing in your daily life)’을 선물하는 ‘꽃카’의 모습을 담아 총 6종으로 선보이며, 카드 IC칩 크기 별로 출시됐다. 고스티X영이의 숲 ‘꽃카 카드커버’는 고스티 온라인 몰과 젤리크루 모바일 어플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고스티의 카드커버는 리무버블 원단과 고스티 특유의 무광 엠보 펄이 돋보이는 재질, 그리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취향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스티는 자체 디자인 카드커버부터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킴델숀 등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아티스트와는 물론 라인프렌즈, 피너츠 등 글로벌 캐릭터와의 콜라보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윗아웃 칩(Without Chip, IC칩 컷팅이 되어있지 않은 형태) 옵션으로 구매할 경우 카드커버뿐만 아니라 노트북 스티커, 캐리어 스티커, 다이어리 꾸미기(다꾸)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고스티 고승훈 대표는 “’꽃카 카드커버’는 출시 1일만에 고스티 BEST 상품에 등극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젤리크루 대표 IP 영이의 숲과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 영이의 숲과 꽃카 팬들에게도 고스티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마포구, 관내 카페 커피박 배출현황 조사...분리배출 시스템 구축 위한 기초로 활용
마포구(박강수 구청장)는 이달 8일까지 관내 전체 커피전문점을 방문하여 커피박 배출현황을 전수조사할 예정이다.
흔히 커피 찌꺼기라고 불리는 커피박은 커피를 내리고 남은 부산물로 현재 폐기물 관리법상 생활폐기물로 분류되고 있다. 커피박이 퇴비, 연료용 펠릿, 축사 깔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음에도 재활용되지 않고 매립·소각 처리돼 생활폐기물 증가와 탄소 배출 등의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게다가 점점 늘어나는 커피 소비로 인해 커피 원두 수입량은 2012년 11만 톤에서 2022년 20만 톤으로 10년 동안 약 2배가량 증가하여 커피박 배출 및 재활용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마포구는 커피박 배출현황을 조사하여 분리배출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더 나아가 커피박 재활용에 대한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6일부터 마포구 자원순환과 직원을 포함한 8명의 조사인력이 업태가 카페로 되어 있는 업소 1,585개소에 직접 방문하여 1일 커피박 배출량과 배출 간격, 배출·처리 방법 등을 조사하고 있다.
마포구 관계자는 “커피박은 다양한 모습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소중한 자원이다”며 “커피박 배출 및 재활용에 대한 제도 마련을 위해 전수조사에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공군사관학교 해외항법훈련 ‘베러미트’ 로 응원 外
기사입력:2023-09-04 08:5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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