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케어 존에서는 크림 제형, 스틱 제형, 쿠션 제형, 틴티드 제형 등 총 4가지 분류로 베스트 제품을 선보였다. 그 중 듀이트리의 ‘어반 쉐이드 커버 앤 핏 선쿠션’은 선케어 존의 쿠션 부분 글로벌몰 인기 제품으로 선정되어 자리를 빛냈다.
‘어반 쉐이드 커버 앤 핏 선쿠션’은 자외선 차단과 톤업, 커버까지 한 겹으로 얇고 강력한 커버를 완성하는 파데프리 선쿠션으로, 기초 및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간편하게 줄여준다. 붉은기와 잡티 등의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지만 무겁지 않게 커버해주는 논나노 무기자차 선쿠션이며,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스웨트프루프 기능으로 땀에 잘 지워지지 않고 오래도록 지속된다.
듀이트리 대표 선케어 ‘어반 쉐이드 선 라인’은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아 상반기 해외 매출 287%의 고성장을 달성하며 국내외로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KCON LA 2023’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어반 쉐이드 커버 앤 핏 선쿠션’을 더욱 가까운 자리에서 선보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록시땅, ‘록시땅 에스파스’ 팝업 예약 오픈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록시땅 에스파스(L'Occitane ESPACE)' 팝업을 오픈한다.
9월 10일부터 10월 8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운영되는 이번 팝업은 록시땅의 지속가능성을 담은 제품 체험 공간으로 다양한 베스트셀러와 함께 오직 에스파스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 4월 록시땅과 매거진 하퍼스 바자가 만나 진행했던 업사이클링 작품들도 에스파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우승한 ‘CODE’ 팀을 포함한 최종으로 선정된 6팀의 인터뷰 영상과 함께 록시땅 공병과 쇼핑백, 그리고 하퍼스 바자 매거진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오브제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록시땅 관계자는 "이번 록시땅 에스파스 팝업을 통해 록시땅이 전하고자 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이야기와 이를 담은 록시땅의 제품도 충분히 체험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검진에서 완치까지‘결핵 퇴치’ 총력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결핵 검진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결핵관리 시행계획’을 수립해 결핵 예방과 조기 발견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의 결핵 발생률은 26년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1위이다. 특히 결핵은 노숙인, 의료수급자 등 사회‧경제적 취약계층과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많이 발생하며, 늦게 발견 시 폐 기능의 장애를 초래한다.
이에 구는 ▲발병과 전파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의 검진과 치료 강화 ▲ 결핵 치료 질 향상과 정교한 역학조사를 통한 환자 관리 ▲범 지역사회 대응체계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결핵관리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2027년까지 결핵 발생률을 작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감소시키겠다는 목표이다.
구체적으로 구는 노인, 노숙인, 쪽방 거주민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확대하고, 결핵 고위험 국가로 지정된 35개국에서 들어오는 외국인에 대해 입국 전 단계에서 올바른 결핵검진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이외에도 신약 사전심사 제도를 통해 치료가 어려운 다제내성결핵의 치료 성공률을 높인다. 이어 치료 거부자에게 입원비와 격리치료비를 지원하고, 연락 두절 환자의 신원을 추적해 지역사회 결핵 확산을 예방한다. 또한 취약계층 환자의 경우 입원부터 간병, 영양, 이송까지 지역사회 보건‧복지 자원과 연계해 치료를 돕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