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포카리’ 캠페인은 온라인 상에 파랑을 소재로 포카리스웨트와 관련된 게시물을 자발적으로 업로드하는 소비자들에게서 착안했다. 지난 6월 말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월 포카리스웨트의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9월 ‘월간 포카리’의 주제는 ‘#친구포카리’로 친구와 함께 포카리스웨트를 들고 촬영한 사진이 주요 컨셉이다. 필수 해시태그는 ‘#친구포카리’, ‘#포카리스웨트’, ‘#월간포카리’ 총 3개이다.
참여 방법은 동아오츠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후, 월별 제시된 주제에 맞추어 포카리스웨트, 혹은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필수 해시태그와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월별 컨셉 우승자에게는 포카리스웨트 한정판 굿즈를 비롯한 각종 경품을 증정한다. 매월 1등은 애플 2020 맥북에어 13(1명), 2등은 에어팟 프로 2세대(2명), 3등은 포카리스웨트 타월(30명), 4등은 포카리스웨트 에어팟 케이스(30명)이며, 이온워터상 수상자는 애플 2022 애플워치SE 2세대(1명)가 증정된다.
◆한솥, 9월 신메뉴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 및 ‘새치마요’ 야심차게 선봬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9월 신메뉴로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과 ‘새치마요’를 야심차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지역 한우농가에게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하며, 소비자분들에게는 불황 속 고품질의 한우를 착한 가격으로 드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랜 노력 끝에 개발한 상생ESG메뉴이다. 국내산 한우뿐 아니라 국내산 돼지고기를 함께 사용하여 식감이 좋고 감칠맛 가득한 육즙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풍미 가득한 한솥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를 곁들여서 더욱 풍성한 맛을 만끽할 수 있는데, 넉넉한 양의 데미그라스 소스는 함께 제공되는 따끈한 쌀밥과도 잘 어울린다.
또 다른 9월 신메뉴로 한솥은 한솥의 베스트 셀러이자 스테디 셀러인 ‘치킨마요’의 새로운 시리즈 ‘새치마요’도 출시했다. ‘새치마요’는 ‘치킨마요’, ‘참치마요’, ‘스팸마요’, ‘돈치마요’, ‘새후마요’ 등 다양한 마요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신메뉴로 금번 출시 이후 상시 판매될 예정이다.
◆원주시 구내식당 매주 목요일 '생선 DAY' 운영…시민 불안 해소
강원 원주시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한 시민 불안 해소 차원에서 매주 목요일 '생선 DAY'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시청 구내식당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수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택해 직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또 수요일마다 운영하는 특식 DAY에도 수산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가자미구이, 고등어 무조림, 생선가스와 같은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메뉴뿐만 아니라 꼬막 비빔밤과 굴짬뽕 같은 다채로운 수산물 메뉴를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