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리복, 송지오 콜라보레이션 의류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01 13:45: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SONGZIO)’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을 9월 1일 출시한다.
메종 마르지엘라(Masion Margiela), 헤드 메이너(HedMayner), 강혁(KANGHYUK), 보터(BOTTER)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펼쳐 온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K패션을 대표하는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와 손을 잡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6월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인 ‘클럽C 레거시 테슬’ 스니커즈 협업에 이은 두 번째 만남으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폭넓은 라인업을 갖춘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전개하는 송지오가 함께해 스포츠와 컨템포러리 복종 간의 시너지 효과를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리복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벡터 로고의 탄생 30주년이자, 송지오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맞는 해로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가 동시에 갖는 30주년의 특별한 의미를 컬렉션에 담고자 했다. ‘리복X송지오 30YEARS’ 컬렉션은 리복의 역동적인 분위기와 송지오의 아방가르드한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으로, 송지오 컬렉션에서 주요하게 등장하는 블랙을 바탕으로 리복의 벡터 로고와 송지오의 로고를 감각적으로 배치해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전하고자 했다.

협업 컬렉션은 ▲아노락 ▲트랙팬츠 ▲볼캡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포티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노락과 트랙팬츠는 세트로 입을 수 있는 제품으로, 촉감이 다른 2개의 화섬 원단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형성했다. 또한, 바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해 긴바지와, 반바지 투웨이로 착용할 수 있게 구현했으며, 전면과 후면에는 리복과 송지오 로고 자수를 포인트로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화섬 소재의 볼캡 전면에는 두 브랜드의 자수 로고를, 후면에는 리복의 로고 자수와 송지오 옴므를 뜻하는 ‘S’ 금속 심볼 로고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리복 관계자는 “벡터 로고와 송지오 브랜드 30주년을 동시에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으로 두 브랜드가 만나 스포츠웨어와 컨템포러리를 넘나드는 컬렉션을 완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리복은 헤리티지에 기반한 다양한 라인에서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펙스,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 후원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대한민국농구협회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농구 국가대표팀 지원에 나선다.

1일 오전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진행된 후원 협약식에는 LS네트웍스(프로스펙스) 문성준 대표와 대한민국농구협회 권혁운 회장을 비롯해 남자농구 국가대표 선수 김선형(서울SK나이츠), 양홍석(창원LG세이커스), 하윤기(수원KT소닉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프로스펙스는 2026년까지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공식 유니폼과 훈련복 등 의류와 용품 등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농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9월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주요 국제대회에서 프로스펙스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다.

프로스펙스가 새로 제작한 농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은 스피디하고 테크니컬한 절개 라인으로 디자인됐으며, 측면 배색 포인트로 태극기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파란색이 활용됐다. 여기에 한국의 전통 스토리 중 하나인 도깨비와 도깨비 방망이를 모티브로 새롭게 개발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폰트가 적용됐다.

프로스펙스와 대한민국농구협회는 농구 문화의 저변 확대에도 상호 협조를 약속했다. 첫번째 활동으로 프로스펙스는 협약식 직후 김선형, 양홍석, 하윤기 선수의 팬사인회를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달 10일까지 프로스펙스몰에서 농구 국가대표팀 신규 유니폼 구매 시, 선수 이름과 배번 마킹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림청 '9월 이달의 임업인'에 안성서 대추 생산 최춘희 씨

산림청은 9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경기 안성에서 대추를 생산하는 최춘희(54) 가원농원 대표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최 대표는 귀촌 후 8년간 임업에 종사하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받은 고품질 대추를 연간 4t 이상 생산해 생대추·가공품을 판매하고 있다.

재배지에 유용 미생물을 살포하는 등 친환경 재배방식을 적용하고, 대추 당도를 측정해 일정 기준치 이상으로 대추 가공품을 생산하고 있다.

무설탕·무색소·무향료·무방부제를 실천하는 등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고품질 대추 생산·가공·판매를 위해 노력하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산림청 측은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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