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번개장터, 신규 로고 공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편 外

기사입력:2023-08-31 20:05: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며 새로운 로고와 개편된 UI를 공개했다.
번개장터는 ‘세상 모든 물건에 가치를, 소비를 지속 가능하게’라는 비전과 ‘기술로 만드는 스트레스 프리 리커머스 경험’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패션 카테고리 중심의 서비스 성장과 혁신을 반영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먼저, 새롭게 공개된 번개장터의 로고는 기존 로고를 재해석해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 및 폰트를 보다 볼드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번개를 상징하는 심볼과 텍스트 모두 이전보다 굵고 뚜렷한 폰트로 디자인해 주목도를 높였고, 로고 컬러 또한 블랙으로 변경해 트렌디한 이미지를 구축했다. 앱 아이콘 배경 컬러는 번개장터의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레드를 유지해 경쾌한 개성을 더했다.

신규 로고와 함께 UI 개편을 통해 선보인 ‘관심탭’ 기능은 ‘내 취향대로 모아볼 수 있는 나만의 탐색 공간’을 표방한다. 번개장터는 앱 하단 바의 ‘검색’ 탭을 ‘관심’ 탭으로 변경하고,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기반한 능동적인 탐색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관심’ 탭 클릭시 구독한 브랜드·상점·키워드의 상품을 등록순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취향의 상품을 발견하고 거래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번개장터의 서비스 성장과 함께 진화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개편”이라며 “번개장터는 대담해진 로고처럼 편리하고 스타일리시한 국내 대표 패션 중고 앱으로서 시장에 방향성을 제시하며 더욱 진화된 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다 스카웃 수신 937건’ 경력직 인재, 요즘 대세는 누구?
‘평생 직장’은 가고 ‘평생 커리어’ 시대가 왔다. 직장인들은 커리어 성장의 기회를 찾아 일터를 옮겨다니고, 기업에서도 공개 채용보다는 수시 채용을 통해 경력직 인재를 뽑는 방식이 대세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직이 활발한 환경이 되었다.

경력직 스카웃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리멤버가 스카웃 제안 누적 5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공개한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매월 리멤버를 통해 회원들이 받는 스카웃 제안 건수만 평균 ‘21만 건’에 달한다. 또한 회원 1명당 받는 스카웃 제안은 평균 ‘12건’, 한 사람이 받은 역대 최다 스카웃 건수는 무려 ‘937건’이다.

기업들의 적극적인 영입과 구직자들의 활발한 이직 활동이 맞물려 채용 시장은 스카웃 전성시대를 맞이했다. 요즘 기업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인재들의 특징을 알아봤다.

스카웃을 가장 많이 받는 사람들이 다니는 기업은 어디일까? IT, 금융, 유통쪽 1위는 모두 해당 산업을 IT로 혁신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들이 차지했다. ‘IT’ 산업에서는 ‘네이버’가 최다 수신 기업으로 등극했다. 뒤이어 ‘LG CNS’와 ‘LG유플러스’가 2, 3위를 차지했다. 놀라운 것은 전통 대기업이 주를 이뤘던 ‘금융’ 과 ‘유통’ 산업에서조차 IT 기업들이 최고 순위에 올랐다는 점이다. ‘금융’ 산업에서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가 1, 2위를, ‘한국투자증권’이 3위를 기록했다. ‘유통’ 산업의 경우, ‘쿠팡’, ‘롯데쇼핑’, ‘무신사’ 순으로 나타나며 IT 플랫폼 기업들의 인재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화학 분야에서는 ‘아모레퍼시픽’, ‘LG화학’, ‘한화솔루션’, ▲소비재에서는 ‘CJ제일제당’, ‘LF’, ‘대상’, ▲전략컨설팅에서는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베인앤컴퍼니’, ‘맥킨지앤컴퍼니’, ▲법무법인에서는 ‘법무법인 율촌’, ‘법무법인 세종’, ‘김앤장 법률사무소’, ▲회계법인은 ‘삼정회계법인’, ‘삼일회계법인’, ‘한영회계법인’, ▲제약·바이오 분야는 ‘셀트리온’, ‘대웅제약’, ‘종근당’, ▲전자 분야는 ‘삼성전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광고에서는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가 각각 1위부터 3위를 차지했다.
◆에스트래픽, 문찬종 대표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ESG 경영 실천

글로벌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234300)은 문찬종 대표가 에너지 절약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1일 밝혔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냉감 의류를 통해 여름철 체감 온도를 2~3도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공익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가을을 맞이하는 시점임에도 9월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아져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 늦더위 속에 문찬종 에스트래픽 대표는 모트렉스 이형환 회장의 지목을 받았다.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여 흔쾌히 동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306,000 ▼335,000
비트코인캐시 690,000 0
비트코인골드 47,750 ▼180
이더리움 4,737,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1,840 ▼360
리플 746 ▼3
이오스 1,172 ▼4
퀀텀 5,88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376,000 ▼357,000
이더리움 4,745,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41,900 ▼300
메탈 2,443 ▼9
리스크 2,426 ▼4
리플 747 ▼2
에이다 676 ▼4
스팀 40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293,000 ▼278,000
비트코인캐시 689,500 ▼1,500
비트코인골드 48,010 0
이더리움 4,738,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41,900 ▼260
리플 746 ▼2
퀀텀 5,895 ▲15
이오타 34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