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신학기 용품 IT기기 인기… “태블릿PC 거래액 39%↑” 外

기사입력:2023-08-30 11:22: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을 신학기 용품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기능은 강화된 IT기기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가을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태블릿PC, 휴대폰 등 IT기기의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8월 1일부터 27일까지 IT기기의 거래액을 비교한 결과 전월 같은 기간 대비해 태블릿PC 39%, 휴대폰은 26% 상승했다.

이는 하반기 들어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일부 개선됨과 동시에 현재 출시가 이뤄지고 있는 태블릿PC 및 휴대폰 등의 성능 강화로 활용도가 높아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일례로 과거 태블릿PC가 온라인강의 시청이 주 용도였다면 최근에는 14.6인치의 큰 화면, 펜슬을 통한 필기 및 영상편집은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 장착시 노트북처럼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관련 기기의 주변 용품 수요도 증가세를 보였다. 태블릿PC 주변 용품의 경우 동일 기간 대비해 거래액이 30%, 휴대폰 관련 용품은 21% 증가했다. 또한 헤드폰 및 이어폰은 거래액이 9% 올랐다.

IT기기의 성능 향상으로 평균 구매단가도 상승했다. 동일 기간 평균 구매단가는 태블릿PC가 3%, 휴대폰 15%, 헤드폰 및 이어폰은 3% 늘었다.

다나와 관계자는 “휴대성이 장점인 IT기기들의 성능 강화로 활용도가 다양해지면서 관련 아이템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유라(JURA), 31일 홈카페 최적화 전자동 커피머신 'NEW ENA4', 'ENA8'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 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오는 31일(목)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홈 바리스타 에디션 'NEW ENA4'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커피머신 'ENA8'을 역대급 혜택으로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유라의 커피 전문가가 커피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셉트로 기획됐다. 1시간 동안 가정용 커피머신 구매 가이드부터 'NEW ENA4'와 'ENA8'의 사용 관리법, 유라 커피머신과 어울리는 스페셜티 원두 고르는 팁까지 그동안 실제 고객들의 문의를 바탕으로 구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방송 중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NEW ENA4’와 ‘ENA8’은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우아한 컬러, 고급스러운 크리스탈 컷팅 디자인의 물탱크가 적용된 유려한 디자인으로 감도 높은 홈카페를 꾸밀 수 있는 제품이다.

‘NEW ENA4(풀 노르딕 블랙/풀 노르딕 화이트)’는 에스프레소 전용 전자동 커피 머신으로, ‘프로페셔널 아로마 그라인더’, ‘3D 추출 기술’ 등 유라만의 기술력이 집약돼 터치 한 번에 부드러운 스페셜티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ENA8(메트로폴리탄 블랙/노르딕 화이트/선셋 레드/매시브 알루미늄)’은 카푸치노, 플랫 화이트 등 밀크 베리에이션 메뉴부터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까지 10가지 스페셜티 커피 추출이 가능하며, 혁신적인 미세 거품 기술인 ‘파인 폼 테크놀러지’로 바리스타가 만든 듯 부드럽고 고운 입자의 밀크폼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은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을 기존에 없던 최대 혜택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유라 라이브쇼핑 소식 알림 동의 시 적용되는 혜택까지 더해 최대 30% 저렴하게 홈카페 전용 커피머신을 구매할 수 있다. 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유라 커피 머신에 최적화된 알라카르테 원두(2종), 케멕스 커피드리퍼 세트(1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구매 확정 및 포토 리뷰 작성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페어리, 온라인 행동 기반 CRM 솔루션으로 '딥테크-팁스' 선정

딥테크-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민간 투자사가 초기 투자 후 선발한 우수 창업 기업은 딥테크-팁스 선발 시 정부로부터 3년간 연구 개발비 및 창업사업화, 해외마케팅 자금까지 최대 17억 원을 지원받는다. 기존 팁스에 비해 지원금 규모가 3배가량 큰 만큼 기술력, 사업성, 글로벌 진출 전략의 구체성 및 가능성 등 평가 기준이 까다롭다.

페어리는 세계최초로 앱 외부에서의 사용자 온라인 행동을 기반으로한 푸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 SaaS 스타트업이다. 페어리는 3년 이상의 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구축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앱 외부의 사용자 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한 B2B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페어리는 이번 딥테크-팁스 선정 과정에서 1년 이상의 상용화를 통해 검증된 기술력과 구글에서 클라우드 및 AI를 개발한 팀의 이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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