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한 876억 원, 조정 EBITDA는 98억 원이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0% 성장한 308억 원, 조정 EBITDA는 -66억 원이다. 인터파크트리플 매출은 579억 원으로 70% 신장했으며, 사명 변경에 따른 브랜드마케팅 캠페인과 선제적인 R&D 투자 비용 등의 증가로 조정 EBITDA는 -80억 원을 보였다.
한편, 야놀자는 2분기 거래액 기준 1.4조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51% 성장했다.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해외여행 및 항공 서비스를 출시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견조한 매출ㆍ거래액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3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
부문별로는 2분기 야놀자 플랫폼의 해외숙소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00% 이상 증가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채널링 사업의 고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확대 영향으로 56% 증가한 906억 원의 거래액을 보였다. 인터파크트리플 역시 해외여행ㆍ항공 거래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8,733억 원을 기록하는 등 야놀자 인수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며 2분기 거래액이 1.4조 원을 기록, 매출 대비로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면서, “국내와 해외 숙박ㆍ레저ㆍ항공 등 전 영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3분기부터는 글로벌 사업 및 해외여행 서비스 성장과 함께 성수기 실적 반영, GGT(Go Global Travel) 인수 효과로 전체적인 매출과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리프트(대표 이비호)는 자사의 모바일 코딩 교육 앱 코딩밸리가 지난 2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코딩 교육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딩밸리는 코딩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코딩 교육 앱으로 복잡한 환경 설정이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코딩 강의와 실습을 할 수 있다. 코딩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취업이나 연애 등 실생활 예시를 활용한 국내 최초 웹드라마 형식의 ‘학습 드라마’로 부담 없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코딩밸리는 지난 2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기준 코딩 교육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출시 1개월 만에 선두 자리에 올랐다. 영어 학습이나 실무 교육 콘텐츠가 주를 이루는 성인 교육 시장에서 코딩이라는 전문 영역을 다루는 코딩밸리가 주목받아 순위권으로 올라온 것은 이례적인 사건이다.
◆룽투코리아, ‘루나: 달빛 연대기’ 사전 예약 50만 돌파
‘루나: 달빛 연대기’는 PC MMORPG '루나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룽투코리아가 새롭게 제작한 오픈 월드형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동화풍 FULL 3D 그래픽의 깜찍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풍부한 꾸미기 요소, 방대한 월드 맵과 던전, 수백 가지 퀘스트, 탈것, 펫 등을 구현했다.
‘루나: 달빛 연대기’는 블루랜드 대륙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모험가(주인공)의 활약을 담고 있다. 풍부하고 다양한 부위의 코스튬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 꾸미기, 아기자기한 동화 풍의 펫, 탈것 등의 수집, 성장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외에도 개인 던전과 파티 던전, 필드 보스 등의 다양한 PVE 시스템과 개인 및 길드 단위의 각종 PVP 콘텐츠 등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