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청호나이스, ‘아이스트리·에스프레카페’ 신규광고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돌파 外

기사입력:2023-08-29 17:00: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아이스트리’, ‘에스프레카페’의 신규광고 조회수가 합산 1000만뷰를 돌파했다.
이번 광고는 제품별로 각 2편씩 총 4편을 제작했으며 ‘아이스트리’ 광고는 지난 6월, ‘에스프레카페’ 광고는 이달 18일 공개했다. ‘아이스트리’ 광고는 사랑스러운 아역 배우의 동심을 자극하는 얼음나무가 등장해 소비자에게 제품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나타냈으며 ‘에스프레카페’ 광고는 제품의 기능적 장점을 데칼코마니 기법을 사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아이스트리’는 하루 제빙량 6kg(약 600개)의 넉넉한 얼음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얼음저장용량은 900g으로 최대 약 90개의 얼음을 보관해 한번에 많은 양의 얼음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생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필터 속까지 씻어주는 기술인 ‘필터 역세척’기능도 적용됐다. ‘필터 역세척’은 정수되는 흐름의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유입돼 살균과 함께 혹시 필터와 유로 내부에 있을 수 있는 미세한 입자까지 세척해 배출하는 기능이다.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가 결합된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청호나이스에서 국내 유일 선보이고 있다.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적 장점을 가지고 있어 가정에서 아이스커피를 즐겨 마시는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제품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공개된 두 제품의 신규광고는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공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청호나이스의 차별화된 제품을 널리 알릴 것이다”라고 전했다.

청호나이스 신규광고는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덱스터스튜디오 등 한국 메타버스 기업들, 엔비디아 만나 생성형 AI 등 신기술 전수 받아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회장 신수정, 이하 ‘K-MET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2023 해외 선도기술 연수(8.3~8.13, 미국 로스앤젤레스·샌프란시스코·산타클라라)’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해외 선도기술 연수 프로그램’은 해외 메타버스 선도기업의 선진기술과 사례를 습득할 수 있는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해 국내 메타버스 기술 사업화 수준을 강화하고 산업 선진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에는 덱스터스튜디오, 엑스온스튜디오, SBS, JTBC미디어텍 등 국내 메타버스 관련 기업 10개 사가 참여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버추얼 프로덕션(남가주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센터, 낭트 스튜디오, ROE-Disguise 랩 등) △디지털 휴먼(남가주대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연구소 Vision Graphics 랩, 디지털 도메인) △숏폼 플랫폼(틱톡) △증강현실(나이언틱) △메타버스 플랫폼(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선진기술 습득을 위해 다양한 교육이 진행됐다.

◆라이트론, 인수 예정된 국내 몰리브덴광산 매장량 조사 완료
코스닥 상장사 라이트론(069540)이 인수를 전제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국내 몰리브덴광산의 매장량 평가가 완료되었다고 29일 밝혔다.

광량조사 진행 업체의 자료에 따르면, 몰리브덴광산의 총 매장량은 179만톤에 이르는 고품위 초대형광산이다. 현재 국제 몰리브덴 가격이 고공 행진 중으로 톤당 7,000만원을 상회하고 있어 광산의 가치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추산된다.

몰리브덴은 국제적인 핵심광물 중 하나다. 현재 우리나라는 몰리브덴 전량을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주요 수입 대상국 중 하나였던 중국은 자원보호 차원에서 우리나라로의 수출을 금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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