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마켓, ‘패션·뷰티 신상공개’ 진행 外

기사입력:2023-08-29 07:47: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과 옥션이 가을 시즌을 맞아 다음달 6일(수)까지 ‘패션·뷰티 23F/W 신상공개’ 기획전을 연다.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 2,000여 셀러가 참여하는 연합 프로모션으로, 올해 F/W 시즌 유행할 최신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신상공개 기획전은 브랜드관, 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 카테고리관으로 운영, 원하는 신상을 보다 편리하게 찾아 쇼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23F/W 신상공개에서는 패션 인플루언서 모델 고소현이 추천하는 ‘인플루언서 Pick’ 코너도 준비했다. 브랜드관에서는 ‘아웃도어프로덕츠 인기 아이템’, ‘에고이스트 베스트 신상 모음’ 등의 브랜드 패션/잡화를 제안한다. 패션관에서는 ‘스테디 치즈데님’, ‘로즈맘 밴딩바지’ 및 ‘트레이닝 조거팬츠’ 등 트렌드 패션 제품을 추천한다. 뷰티관에서는 ‘메이블린 뉴욕 슈퍼스테이 바이닐 잉크’, ’헤라 UV 프로텍터 멀티디펜스 프레쉬’ 등의 뷰티템을 제안한다.

그 외에도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특가’는 물론, 빠른 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상품만 모아 놓은 ‘배송혜택’ 등 특별한 코너도 확인 가능하다.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각 카테고리관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ID당 하루 1회씩 다운 받을 수 있다. 브랜드관과 뷰티관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되는 ‘백화점«홈쇼핑 12% 할인쿠폰’ 등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특별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G라이브’를 통해 30일(수) 저녁 6시에 진행하는 23F/W 신상공개 라이브 방송으로, 모델 고소현이 방송에 함께 참여해 ‘LF 헤지스 피즈’를 소개한다.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 각 관에서 선물하기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마트 신세계 상품권 5만원’(총 50명)을 증정한다. 당첨은 9월 3주중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페이지 상단에서 ‘패션·뷰티 23F/W 신상공개’ 행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오예진 매니저는 “급격히 선선해진 날씨 탓에, 가을에 입을 옷을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패션, 뷰티 셀러들이 대거 참여하는 연합 프로모션을 통해 올 가을 필수 신상을 공개하고, 인플루언서의 추천, 특집 라이브방송 및 선물하기 이벤트 등 특별한 즐길거리와 혜택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부산롯데호텔, 셰프들의 호텔요리 클래스로 지속적인 재능기부 진행

㈜부산롯데호텔(대표 서정곤)의 젊은 셰프들이 부산진구 일대의 사회복지 기관에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어 화제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임직원 대상으로 [ESG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직원들이 직접 재능기부 행사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이를 호텔에서 채택하면서 호텔 셰프의 재능기부 행사로써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 6월, 처음 진행했던 부산진구 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김민지, 권유경 셰프의 ‘발달장애인 베이커리 훈련반’이 그 시작이었다. 10명 내외의 소규모 모객으로 이루어진 베이커리 강의는 파나코타, 수제 초콜릿, 컵케이크 등을 셰프와 함께 만들어보고 호텔을 견학하는 행사로 마무리하여 참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마무리되었다.

이어 8월에는 부산진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여준구 셰프가 ‘쉽게 할 수 있는 정통 호텔 요리’ 클래스를 진행하였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브런치 메뉴로 주 수강생 층인 4~50대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강의 때는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선물을 셰프에게 전달하는 등 추가적인 프로그램 오픈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후문이다.

◆서울서 내달 20∼21일 아시아 도시조명 워크숍

서울시는 국제도시조명연맹과 9월 20∼21일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에서 '제7회 아시아 도시조명 워크숍'을 공동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 도시조명 워크숍은 도시 빛 정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조명에 대해 고민하는 행사다.

코로나19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비대면으로 열리다가 올해 대면 행사가 재개됐다. 국제도시조명연맹 회원도시 등 국내외 40여개 도시 관계자와 조명 분야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워크숍 주제는 '사람을 모이게 하는 힘, 도시조명과 도시문화'다.

서울시의 야간경관과 디자인 정책, 한강빛섬축제 소개를 시작으로 국내외 조명전문가 강연이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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