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파트너사를 위한 상생 경영 활동에 나선다.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한 해 동안 함께 일해온 ‘파트너사’에 감사를 표하고, ‘신(新) 3고(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특별한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된 것이다.
먼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커피차’를 운영한다. ‘커피차’는 8월 28일(월)부터 9월 8일(금)까지 2주동안 서울, 천안 등 전국 각지의 약 150개 파트너사를 방문해 1만 4천여명의 임직원들에게 무료 간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주차, 안전 등의 지원 파트너사까지 포함하는 등 지난해 대비 대상 파트너사의 수를 50%가량 늘렸다.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인 ‘노티드’와 협업한 올해 ‘커피차’에서는 노티드의 ‘시그니처 커피’와 ‘도넛’을 제공한다. 방문하는 파트너사에 맞춰 담당 상품군 바이어가 동행해 간식을 전달하고, ‘영원히 함께해’, ‘우리는 패밀리’ 등 바이어가 직접 작성한 다양한 응원의 메시지도 전한다. 또한 간식 행사에 참여하는 파트너사 임직원들에게 기념품 증정, SNS 이벤트 등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도 마련한다.
파트너사를 위해 ‘판매대금 지급’ 기일도 앞당긴다. 총 3,800여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9월 말 지급 예정이던 판매대금을 5일 앞당겨 9월 22일(금)에 지급한다. 약 3,600억원 규모의 판매 대금을 조기에 지급함으로써 명절 시기 파트너사의 자금 운용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추석에는 상여금 등 일시적 지출비용이 커지는 파트너사의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또한 최근 지속되는 고금리, 고환율 여파에 경영환경도 악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판매대금 지급 대상 및 규모도 전년 추석 대비 20% 확대했다.
한편 파트너사의 ‘ESG 경영 활동 지원’도 확대한다.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1년부터 운영 중인 ‘ESG 경영 지원 프로그램’은 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원활한 ESG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및 컨설팅 제도다. 첫 해에는 4개 파트너사, 올해에는 9개 파트너사가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인증 기업은 ESG 경영에 필요한 정보, 규정 등을 숙지하고 롯데백화점에서 제공하는 동반성장 기금 및 시중 은행의 금리 우대 혜택도 제공받아 오고 있다. 오는 9월에도 파트너사 모집 및 선발을 통해 내년 상반기까지 ESG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식품 관련 중소 기업에 ‘HACCP 인증’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식품안전 상생 프로그램’은 올해 새로이 도입해 운영 중이며, 우수 파트너사의 신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엘-랩(L-Lab)’은 지난해부터 운영해 파트너사로부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롯데백화점은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실질적인 혜택에 중점을 두고 힘써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록시땅 X 매거진 하퍼스 바자, Re, Think 캠페인 공개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함께하는 ‘Re, Think’ 캠페인 일환으로 하퍼스 바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공개했다.
Re, Think 캠페인은 지속가능성에 진심인 록시땅과 매거진 하퍼스 바자가 만나 업사이클링 신진 아티스트를 찾는 캠페인이다. 록시땅 공병과 쇼핑백, 그리고 하퍼스 바자 매거진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오브제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팀이 작품을 출품했으며, 최종 6팀 중 우승 팀은 하퍼스 바자 독자 투표를 통해 선정한 바 있다.
매거진 하퍼스 바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총 3편의 영상에서는 최종 선정된 6팀이 작품 설명회 컨셉으로 각자의 작품을 소개한다. 작품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상황극을 통해 위트 있게 소개하며, 진행은 개그맨 권혁수와 엄지윤이 맡았다.
제일 처음 공개된 1편 영상은 록시땅 쇼핑백과 하퍼스 바자 매거진으로 오브제를 제작한 ‘위켄드랩’과 ‘CODE’ 팀을 소개했다. 그다음 2편 영상은 록시땅 공병과 하퍼스 바자 매거진으로 조명과 거울을 만든 ‘김예지’와 플라스틱 공병으로 스피커를 제작한 ‘이규황’을 소개했다. 마지막 3편에서는 유리 화병을 만든 ‘이터널 글라스’팀과 블라인드를 제작한 ‘TEAM 233’을 소개하였는데, 특히 3편에서는 이번 캠페인의 최종 우승 팀을 공개했는데, 상금 1천만 원의 주인공으로 ‘CODE’ 팀이 확정되었다.
1등을 거머쥔 ‘CODE’팀 외에 이번 캠페인의 최종 선정 6팀의 작품들은 모두 하반기에 있을 록시땅 팝업 행사에 전시 후 록시땅 매장에도 함께 진열될 예정이다.
◆종로구 ‘화가의 집, 박노수미술관’ 출간 기념 북토크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9월 2일과 9일 상촌재·박노수미술관에서 화가의 집, 박노수미술관출간 기념 북토크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저자 및 삽화가와 함께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해 박노수 화백 작품뿐 아니라 한국화에 대한 시민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9월 2일 1회차 북토크 프로그램은 저자이자 미술사학자인 송희경 이화여자대학교 초빙교수가, 9일 2회차는 볼로냐 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이소영 작가가 각각 이끈다.
북토크는 상촌재에서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이뤄진다. 북토크 이후에는 전문해설사와 박노수미술관 개관 10주년 기획전시 화필인생-박노수의 모던 타임즈 展을 관람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시는 전통에 대한 끊임없는 실험으로 새로운 화풍을 개척한 화백의 1970~80년대 작품세계를 조명하는데 중점을 뒀다. 앞서 ‘보고 싶은 박노수미술관 소장품’ 온라인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류하> 역시 만나볼 수 있어 뜻깊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백화점 추석 맞아 파트너사 위한 ‘상생 1번지’ 시동 外
기사입력:2023-08-29 07:19:3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21.84 | ▲44.10 |
코스닥 | 791.53 | ▲9.02 |
코스피200 | 405.32 | ▲6.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588,000 | ▲1,345,000 |
비트코인캐시 | 679,000 | 0 |
이더리움 | 3,526,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80 | ▲140 |
리플 | 2,994 | ▲11 |
퀀텀 | 2,747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652,000 | ▲1,274,000 |
이더리움 | 3,527,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80 | ▲150 |
메탈 | 944 | ▲2 |
리스크 | 543 | ▲1 |
리플 | 2,994 | ▲10 |
에이다 | 834 | ▲7 |
스팀 | 177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650,000 | ▲1,290,000 |
비트코인캐시 | 679,500 | 0 |
이더리움 | 3,526,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40 | ▲220 |
리플 | 2,994 | ▲12 |
퀀텀 | 2,750 | ▲14 |
이오타 | 22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