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SK매직, 사용 연한 오래된 ‘클림 식기세척기’ 보상 판매 진행 外

기사입력:2023-08-28 17:25: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SK매직(대표 김완성)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안전 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 해 11월 말부터 실시한 클림 식기세척기 자발적 리콜 제품을 대상으로 한 보상 판매를 금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동양매직 시절인 2010년 1월부터 2018년 7월까지 생산된 6인용 식기세척기 ‘클림(Climm)’으로 사용 연한이 많이 경과하여 자발적 리콜을 진행하고 있는 16개 모델이다.

신청 방법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 내 보상판매 신청 페이지에 현재 보유 중인 제품의 코드 번호를 입력한 후, 제품 반납 신청을 하면 ‘6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모델명: DWA19R0P10BL)’를 30만원 할인된 39만9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국가기술표준원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이번 자발적 리콜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앞으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포빕, ‘한국 기업 75% 대화형 AI 고객 서비스 확대’ IDC 인포브리프 발표

인포빕은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 IDC에 의뢰해 작성된 ‘대화형 상거래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 인포브리프가 금일 발간됐다고 밝혔다.

이 인포브리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AI 기반 대화형 상거래,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중심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브랜드가 어떻게 대화형 상거래를 성공적으로 도입해 고객 경험(CX)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인포브리프에 따르면, 디지털 선호 고객은 브랜드와의 관계 형성에 높은 기대치를 갖고 있으며 고객 경험 생태계에서 평등해지려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브랜드들도 기존 고객 경험을 관계 기반 경험으로 전환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브랜드가 디지털 고객이 원하는 엔드 투 엔드 고객 여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호하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에도 변화가 있다. 조사에 따르면 ‘대화 상호작용’을 선호한다는 답변이 눈에 띄게 증가했는데, 최근 통계에서 옴니채널 방식을 도입하고 엔드 투 엔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는 고객 충성도와 고객 생애 가치(CLV)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화형 상거래는 인공지능(AI)의 발전과 함께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을 핵심 기반으로 아태지역 기업들의 상당한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은 개발자 친화적인 API를 사용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내외부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다. 개인화된 상호작용과 고객 경험에서 오는 이점도 많은 기업이 인식하고 있기에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챗봇 등 솔루션형 소프트웨어(SaaS)도 증가하고 있다.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 세계 최초 ‘프로젝트 원 쇼케이스’

글로벌 바이시클 브랜드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대표 진정태)가 개최한 ‘프로젝트 원 쇼케이스(Project One Showcase)’가 지난 26일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며 화제를 모은 ‘프로젝트 원 쇼케이스’는 ‘프로젝트 원 갤러리(Project One Gallery)’라는 주제 하에 팝업 전시회로 진행되었으며, 1천여 명 이상의 방문을 기록하며 트렉의 프리미엄 자전거에 대해 기존 라이더들과 일반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팝업 전시회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단연 지상 2개 층에 걸쳐 전시된 다채로운 커스텀 테마 존이었다. ‘ICON’의 신규 테마 ▲크로마 울트라 이리디슨트(Chroma Ultra-iridescent) ▲리얼 스모크(Real smoke) 라인 ▲타이 다이(Tie Dye) 테마 ▲크리스탈린 블루 프리스마틱(Crystaline Blue Prismatic) 등을 비롯해 신제품 ▲2024년형 마돈 SL 시리즈까지 트렉 고유의 혁신 기술이 고스란히 담긴 제품에 관람객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 바이크 모델 12대의 총 가치 규모가 2억여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큰 이목을 끌었다.

또한, 사전 신청자 800여 명을 돌파하며 행사 시작 전부터 대기줄이 발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졌다. 755만원 상당의 2024년형 마돈 SL6 신제품을 증정하는 ‘나만의 바이크 만들기’ 이벤트에도 많은 응모가 이뤄져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자전거 모델, 색상, 로고 각인 등 각종 컴포넌트를 선택해 자신만의 ‘드림 바이크’를 제작하는 등 흥미로운 시간을 보냈다. 뿐만 아니라 포토존 인증샷 등 관람객들의 활발한 현장 이벤트 참여 열기에 준비한 스페셜 굿즈가 조기 소진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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