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마켓, 스타벅스 브랜드관 오픈 外

기사입력:2023-08-28 08:27: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이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다양한 MD를 판매한다.

G마켓은 사이트 메인 페이지 내 스타벅스 브랜드관 ‘바로가기 아이콘’을 신설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브랜드관에서는 스타벅스코리아의 공식 MD 및 e쿠폰 140여종을 판매한다.

MD 상품은 텀블러, 머그컵, 테이블웨어 등 총 50여종이다. ‘스탠리 그린 켄처 텀블러’, ‘콩코드 사이렌 화이트 텀블러’ 등이 대표상품이다. 이 외, 각종 음료 이용권 및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등을 선보인다. 전 상품 모두 G마켓 ‘선물하기’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가위를 맞아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추석 애니버서리’ 한정판 MD상품 11종은 G마켓에서 최초로 선론칭 한다. 정식 판매 개시일인 29일에 하루 앞서 G마켓 스타벅스 브랜드관에서 미리 선보인다. 골드문과 명화로 표현된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들로, △오텀 풀문 머그 △SS 애니버서리 젤로 콜드컵 △애니버서리 키체인 등이 대표상품이다.

매월 마지막 주는 ‘스타벅스 브랜드 위크’를 열어, 시즌 MD 및 베스트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소개한다.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는 첫 번째 브랜드 위크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캐시 적립 혜택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내 브랜드관을 통해 스타벅스 공식 MD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ID당 최대 5천원까지 적립되며, 해당 스마일캐시는 9월 중순 지급된다. 멤버십 전용 이벤트로, 기존 스마일클럽에서 전환 완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스타벅스 브랜드관 오픈은 신세계 유니버스 계열사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상품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 등의 시너지를 높인 사례” 라며 “앞으로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스타벅스와 지속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스타벅스 추석 기프트 사전 예약 판매’도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오리지널 머그 선물세트 △오리지널 티스푼 세트 △홈 카페 미니 머그 세트 △홈 카페 글라스 세트 4종이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 사전 예약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ID당 최대 5천원까지 적립되며, 해당 스마일캐시는 9월 말 지급될 예정이다.

◆스토케, 아기욕조 신생아 패키지 ‘플렉시바스 라지 번들’ 출시

유러피안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는 신생아부터 6세까지 오랜 사용이 가능한 아기욕조 신생아 패키지 ‘플렉시바스 라지 번들’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6세 유아까지 2명의 아이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라지 사이즈 욕조에 수월한 신생아 목욕을 돕는 악세서리를 세트로 구성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렉시바스는 접이식 디자인과 가볍고 콤팩트한 크기로 집 안 어디서나 아이와 즐거운 목욕 및 놀이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토케의 아기욕조다. 신생아부터 4세까지 사용 가능한 ‘플렉시바스’와 25% 더 큰 사이즈로 6세 유아까지 두 아이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플렉시바스 라지’가 있다. 이외에 아기 목욕을 원활하게 시킬 수 있도록 돕는 악세서리로 '신생아 서포트'와 ‘플렉시바스 스탠드’가 있다.

스토케는 ‘아기욕조는 아이의 성장에 따라 교체가 잦아 사용기한이 짧다’는 소비자의 페인포인트(Pain Point, 고객 불편 사항)를 반영해 자사 아기욕조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2종을 패키지로 기획해 신생아를 위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서울시, 30일 여의도서 중소·벤처 '국제인수합병' 세미나

서울시는 국제인수합병 거래를 주제로 한 '크로스보더 M&A 세미나'를 30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연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 기구인 인베스트서울, 한국벤처캐피탈협회(KVCA)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정된 인력과 자본으로 정보가 제한적인 중소·벤처기업에 국제인수합병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인수합병은 일반적인 인수합병보다 거래가 성사되기 어렵지만 목표 해외 시장에 대한 빠른 시장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고 해외자금 조달과 원천기술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기업의 관심이 커지는 분야다.

세미나에서는 매도를 희망하는 기업 3개 사가 참여해 국내외 매수 의향이 있는 기업과 대면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국제인수합병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시장동향과 절차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인베스트서울은 국내 스타트업과 외국인투자기업, 예비 외국인투자기업, 투자유치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투자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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