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온앤더뷰티, ‘더 퍼스트 위시백’ 굿즈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3-08-28 07:49: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전용 굿즈를 만들어 뷰티 팬(Fan) 확대에 나선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더 퍼스트 위시백(Wish Bag)'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시백'은 온앤더뷰티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용 굿즈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웜그레이테일'과 손잡고 제작한 뷰티 파우치다. 이번 이벤트는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화장품 및 향수, 헤어&바디, 뷰티 기기 등 뷰티 관련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1천명에게 ‘위시백’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에 온앤더뷰티 클럽 신규 가입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위시백을 선물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뷰티 팬(Fan)이자 충성 고객인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팬심을 잡기 위해 회원 전용 ‘더 퍼스트 위시백’ 이벤트를 기획했다. 2030 젊은 세대가 키링, 파우치, 핸드폰 케이스 등 작은 상품으로 나만의 개성과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드러내고 싶어한다는 점을 고려했으며, 화장품을 좋아하는 회원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활용하고 본인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뷰티 파우치 ‘위시백’을 제작했다.

특히 최근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클린 뷰티’ 콘셉트에 맞춰 ‘위시백’을 구성했다. ‘위시백’에는 록시땅, 프레시, 빌리프 등 6개 브랜드가 자연을 고려해 선보인 ‘클린 뷰티’ 관련 샘플 14종이 들어있다. 뷰티 파우치의 디자인은 대자연 소재의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해 소품을 디자인하는 ‘웜그레이테일’이 맡았으며, 브랜드 감성을 살려 고양이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했다.

최근 온라인 뷰티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두터운 뷰티 팬(Fan)층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지난 해 4월 론칭 후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수는 지난 해 4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10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매출은 전년 대비 5배가량 늘었으며,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은 롯데온에서 일반 고객보다 50% 이상 높은 금액을 결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는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새로 출시된 상품이나 인기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와 다양한 샘플 상품을 담은 샘플박스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샘플박스 이벤트는 상품을 이용 경험을 줄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브랜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온앤더뷰티는 샘플박스 이벤트 횟수를 전년대비 2배 늘려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모레퍼시픽, 에스티로더 그룹 등과 단독 샘플박스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김효은 롯데온 브랜딩팀장은 "온앤더뷰티 충성 고객인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들에게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온앤더뷰티만의 굿즈인 뷰티 파우치 '위시백'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웹툰 넘어 오프라인으로 확장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DARK MOON: 달의 제단(이하, 다크 문: 달의 제단)’을 웹툰을 넘어 현실세계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다.

하이브는 ‘다크 문’ 오리지널 스토리를 롯데월드 어드벤처, 스파오와 각각 협업해 테마파크 축제로 구현하는 한편 패션 아이템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이브가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활용해 외부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크 문: 달의 제단’은 그룹 엔하이픈(ENHYPEN)과 컬래버레이션한 오리지널 스토리로, 웹툰과 웹소설 형태로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다. 일곱 명의 뱀파이어 소년과 한 소녀의 거대한 운명을 그린 어반 판타지 하이틴 로맨스 장르의 작품으로, 웹툰의 경우 올 1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기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모으고 있다.

‘다크 문: 달의 제단’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독자들이 스토리 속 배경과 캐릭터, 아이템을 오프라인 공간인 롯데월드와 의류 브랜드 스파오(SPAO)를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IP를 확장한다.

먼저 롯데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테마파크를 '다크 문'으로 물들인다. 하이브는 ‘다크 문: 달의 제단’의 스토리를 접목시킨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DARK MOON WITH ENHYPEN in LOTTE WORLD)’를 통해 웹툰 속 세계를 오프라인에 구현한다.

9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롯데월드 곳곳이 ‘다크 문: 달의 제단’을 관통하는 콘셉트인 뱀파이어와 이들이 다니는 학교, 붉은 달 등의 요소로 꾸며진다. 방문객들은 웹툰 속 주인공들이 다니는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로고가 새겨진 교복을 입고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의 상징인 ‘매직캐슬’로 이어지는 메인 브릿지는 붉은 빛깔의 조명이 비춰져 ‘다크 문 브릿지’로 변신하고, 매직캐슬에는 ‘다크 문: 달의 제단’ IP를 활용한 공식 머치를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포토월 등이 마련된다. 성의 3층 내부는 웹툰 속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생일파티가 펼쳐지는 ‘드셀리스 파티룸’으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웹툰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매일 밤 매직캐슬에서 펼쳐진다. 매직캐슬 뒤편으로 이야기 속 주요 상징인 붉은 보름달을 띄우고, 성 외벽에 '다크 문 캐슬' 영상을 맵핑하는 등 웹툰 속 배경을 현실에 고스란히 구현한다. 동시에 엔하이픈이 가창한 ‘다크 문: 달의 제단’의 OST ‘One In A Billion’, ‘CRIMINAL LOVE’가 재생돼 더욱 높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브는 스파오와의 협업을 통해 ‘다크 문’의 IP가 적용된 패션 아이템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템은 럭비 티셔츠, 잠옷, 모자, 양말 등 총 5종이다.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다니는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로고를 자수로 새겨 실제 등장인물이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하면서도, 트렌디한 아이비룩의 느낌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9월 22일 홍대AK점에 미니 팝업을 열고 첫 선을 보이며, 이후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브 스토리사업본부 황보상우 사업대표는 “엔하이픈과 협업한 ‘다크 문: 달의 제단’이 웹툰과 웹소설의 인기를 넘어 공간과 상품 등 오프라인으로 경험의 범위를 넓히며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IP의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보여준 것에 대해 매우 유의미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스토리를 사랑하는 팬분들에게 오리지널 스토리를 토대로 더욱 다채롭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용산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추석을 앞두고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4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를 지원한다.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은행 및 재단 요청서류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우리은행 용산구청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단, 신용보증서로 담보 제공하는 경우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에 사전상담이 필수다. 현장에서는 원활한 접수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원스톱 서비스창구’도 마련한다.

올해 융자 규모는 총 80억원으로, 상반기에 39억 8천만원을 지원한 데 이어 이번 하반기 40억 2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3억원, 소상공인 1억원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38,000 ▲106,000
비트코인캐시 532,000 0
이더리움 2,614,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10
리플 3,191 ▲17
이오스 976 ▼3
퀀텀 3,11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60,000 ▲151,000
이더리움 2,61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4,110 ▲20
메탈 1,215 ▼6
리스크 788 ▼7
리플 3,194 ▲17
에이다 999 ▲7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2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2,000
이더리움 2,614,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090 ▼10
리플 3,193 ▲18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