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2023 에피 어워드’ 6관왕 차지 外

기사입력:2023-08-25 20:11: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3 Effie Awards Korea, 이하 에피 코리아)’에서 6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주류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1등 브랜드의 우수한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았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이다. 특히 에피 어워드는 창의적 마케팅뿐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효과성까지 심층 평가하며 시상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에피 어워드는 수상 브랜드와 더불어 캠페인을 공동기획한 파트너사에게도 시상을 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의 광고 에이전시 ‘온보드 그룹(Onboard group)’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카스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기획해 수상의 영광을 카스와 함께 나눴다.

오비맥주 카스는 올해 에피 어워드에 참여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6개 상을 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큰 주목을 받았다. 에피 어워드의 국내 10주년을 맞아 시상하는 ‘10주년 특별상’ 부문 ‘최고 브랜드상’을 비롯해 ▶비즈니스 성과(골드), ▶지속가능성(실버), ▶커머스&소비자(실버), ▶마케팅 혁신(브론즈) 등을 수상했다.

10주년 특별상은 최근 10년 내 수상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과 브랜드 등에게 주어진다. 카스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하며 맥주 시장 선도 기업의 차별화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과시했다. 이러한 마케팅 역량은 트렌드에 민감한 식음료 업계에서 오랜 시간 동안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하는데 주요 성공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작년 카스가 전개한 ‘춘천시의 진짜 영웅을 찾습니다’와 ‘카타르 월드컵 넘버카스’ 캠페인은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하며 높았던 화제성만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도로 위에 쏟아진 맥주병을 자진해서 청소한 시민들을 다룬 ‘춘천시의 진짜 영웅을 찾습니다’ 캠페인은 훌륭한 시민의식을 보여준 ‘시민 영웅’을 찾아 직접 만나 감사를 표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자칫 부정적으로 비칠 수 있는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브랜드 선호도와 긍정 이미지 제고에 활용,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을 얻었다. ‘춘천시의 진짜 영웅을 찾습니다’ 캠페인은 비즈니스 성과, 지속가능성, 마케팅 혁신 솔루션 부문에서 각 골드, 실버, 브론즈를 수상했다.

‘카타르 월드컵 넘버카스’ 캠페인은 선수들의 등번호를 활용한 제품 패키지와 월드컵과의 연계성이 돋보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월드컵이라는 세계적인 축제를 소비자들이 더욱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한 창의적인 캠페인으로 커머스&소비자 부문에서 실버와 브론즈를 받았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AB인베브 동아시아 CMO(최고마케팅경영자)는 “이번 에피 어워드 수상은 오비맥주와 글로벌 본사 AB인베브가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인한다. 더불어 창의성과 혁신 역량을 갖춘 재능 있는 내부 인재, 파트너 에이전시가 힘을 모아 전략을 수립한 덕에 작년보다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제품과 콘텐츠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인 것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쾌거”라고 말했다.

이 밖에 필굿의 ‘뀼백’ 캠페인은 마케팅 혁신 솔루션 부문 파이널에 올랐다. ‘뀼백’은 AB인베브 사내 크리에이티브팀 ‘드래프트라인(DRAFTLINE)’이 주도한 캠페인으로, 주요 타깃인 MZ세대의 놀이문화를 접목시킨 마케팅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오비맥주 마케팅은 내부의 크리에이티브 인재들을 통해 급변하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유연히 대응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골프 판타지' 23FW 컬렉션 공개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글로벌 퍼포먼스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2023 FW 컬렉션을 공개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23FW 컬렉션은 ‘GOLF FANTASY WITH TAYLORMADE’라는 슬로건으로 더욱 새로워진 23FW 시즌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골프 판타지(GOLF FANTASY)' 컬렉션은 테일러메이드를 입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상상’을 일으켜 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로 구성했으며, 하반기 슬로건에 걸맞게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영(young)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다운 감도있는 디자인의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상반기에는 골퍼들을 위해 필드 위 스타일에 초첨을 맞춰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스타일링해 선보였다면, 이번 가을 시즌에는 카멜 컬러를 메인으로 두고 서브 컬러로는 데님, 와인, 네이비 등 정제된 듯 세련미 넘치는 컬러로 선정해 일상과 필드에서 입기 좋은 가을 골프웨어를 완성시켰다.

◆부산해양수산청, 3분기 유류세 보조금 지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2023년 3분기 내항화물운송사업자 유류세 보조금과 유가연동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유류세 보조금 지원은 6월부터 8월까지 과세유로 구입한 선박용 연료유(경유)가 대상이다.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접수해 심사를 거쳐 유류세 보조금을 ℓ당 152.37원 지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80,000 ▼476,000
비트코인캐시 677,000 0
비트코인골드 49,410 ▲180
이더리움 4,272,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8,330 ▲110
리플 708 ▼2
이오스 1,095 ▲2
퀀텀 4,998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77,000 ▼513,000
이더리움 4,27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8,410 ▲160
메탈 2,556 ▼11
리스크 2,552 ▲5
리플 708 ▼3
에이다 653 ▲4
스팀 37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18,000 ▼535,000
비트코인캐시 679,500 ▲2,500
비트코인골드 49,200 0
이더리움 4,27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370 ▲60
리플 707 ▼2
퀀텀 5,015 ▲20
이오타 29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