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번개장터, ‘브그즈트 랩’ 더현대 서울에서 '번개케어 정품 검수 이벤트' 개최 外

기사입력:2023-08-24 20:42: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오는 26일 오프라인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더현대 서울에서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 ‘번개케어’의 정품 검수 이벤트를 현장 라이브로 진행한다.

'번개케어'는 빈티지 명품부터 스니커즈,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 상품을 번개장터 전문 감정사가 검수 및 감정하며, 폴리싱·세척과 같은 추가 서비스도 제공하는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다. 번개장터는 검수 인프라를 보다 전문적으로 구축해 성수동에 연면적 약 530평 규모의 '정품 검수 센터'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검수에서 상품 출고까지 ‘당일 출고율’은 98%에 이른다.

이번 행사는 번개장터가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품 검수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련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실제 스니커즈 컬렉터이자 수만 켤레의 스니커즈 검수 실무를 담당해 온 '번개케어' 스니커즈 정품 검수팀이 감정을 맡아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검수 서비스가 진행된다.

‘번개케어 정품검수 이벤트’는 번개장터 앱에서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정품 검수 대상 브랜드는 나이키, 뉴발란스, 조던 등 스니커즈 대표 브랜드를 비롯해 미하라 야스히로, 살로몬 등 인기 스니커즈로 부상하고 있는 브랜드 총 11개다. 현재 ▲조던 1 x 오프화이트 레트로 하이 시카고 더 텐 ▲발렌시아가 3XL 스니커즈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및 명품 스니커즈가 사전 접수돼 현장에서 검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번개케어 정품검수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번개장터는 앱에서 사용 가능한 번개포인트 3만 원권 및 추첨을 통해 20만 원 상당의 ‘아식스 젤 카야노 14 크림 블랙’ 스니커즈를 증정한다.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는 "더 많은 고객들이 ‘번개케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및 검수 인프라 강화를 통해 브랜드 중고 거래 플랫폼의 신뢰받는 리더로서 그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퍼퍼즐판타지, 글로벌 오픈베타 서비스 오픈 한달 만에 10만명 돌파

(주)나이블록(대표:최신일 )에서는 P2E(Play to Earn) 게임 ‘퍼즐판타지’가 지난 7월 글로벌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1개월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오늘 밝혔다.

퍼즐판타지는 퍼즐을 퍼즐RPG 장르의 P2E 게임으로 판에 있는 여러 색 퍼즐 조각을 재배열해 세 개 이상씩 모아 터뜨리면 조각이 터질 때 쌓인 점수가 대미지로 치환, 적을 공격하는 데 사용하는 방식으로 퍼즐 콤보를 완성시키면서 강한 공격을 통해 적을 쓰러뜨리는 게임이다.

캐릭터는 게임을 통해 7단계까지 진화를 할 수 있으며, 진화단계에 따라 토큰 채굴 난이도가 달라지게 된다.

퍼즐판타지는 NFT를 중심으로 탈중앙화거래소(DEX), P2E, GameFi 기능을 모두 구현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종합 퍼블리싱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를 위해 자체 토큰 BISKIT 을 발행하였으며, 게임 내 채굴 시스템 등과 연계하여 게임 생태계를 확장을 목표하고 있다.

‘퍼즐판타지’는 현재 영어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가별 마케팅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서 서비스 언어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은 태국내 넷마블 마케팅 협력사인 'NFT GAME THAILAND'와 협력 중이며, 일본은 700만 유저를 보유한 와우게임과 마케팅 협력을 추진중이다.

◆센드버드, 생성AI 기술 탑재한 ‘세일즈포스 커넥터’ 출시

국내 최초로 실리콘밸리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한 센드버드가 기업용 고객 상담 솔루션 ‘세일즈포스 커넥터’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정식 출시한 세일즈포스 커넥터는 업계 최초로 노코드 생성형 AI 챗봇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도입하는 등 여러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센드버드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안에서 동작하는 세일즈포스 커넥터는 세일즈포스의 CRM 툴인 서비스 클라우드(Salesforce Service Cloud)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와 실시간 채팅 상담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여기에 스마트 어시스턴트라는 노코드 AI 챗봇을 연동하면 모바일 앱 내에서 고객상담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는 “세일즈포스 커넥터는 고객 상담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며 “특히 스마트 어시스턴트로 이전보다 더 개인화된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84,000 ▼221,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2,000
이더리움 2,651,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270 ▼20
리플 3,218 ▲5
이오스 980 ▼3
퀀텀 3,166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207,000 ▼188,000
이더리움 2,654,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50
메탈 1,218 0
리스크 787 ▼4
리플 3,220 ▲6
에이다 1,017 ▲1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20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0
이더리움 2,652,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20
리플 3,221 ▲8
퀀텀 3,102 0
이오타 303 ▲6
ad